기사 공유하기

로고

동부건설, 부패방지 'ISO37001' 인증 획득

지배구조 투명성 제고 목적법규 위반 리스크 감소-고객 신뢰도 향상 등 기대글로벌 기준 윤리경영 실천 통한 ESG경영 적극 추진

입력 2022-07-18 15:05 | 수정 2022-07-18 15:17

▲ 서울 강남구 소재 동부건설 사옥. ⓒ동부건설

동부건설은 최근 경영 투명성 확립을 위해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3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ISO37001은 국제표준화기구에서 2016년 10월 조직의 부패방지를 도모하고자 국제투명성기구, 경제개발협력기구(OECD)와 협력해 제정한 반부패 경영시스템 표준이다.

국내에서는 2016년 9월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이 시행되며 반부패에 관한 책임의식이 늘어나 ISO37001 인증을 받는 기업이 확대되는 추세다.

동부건설은 이러한 사회적 추세와 반부패에 대한 필요성을 인지해 회사의 부패방지 의지를 표명하고 체계적인 절차 운영 등의 내용이 담긴 부패방지 방침을 마련, 국제표준인증을 취득하게 됐다.

동부건설은 이번 인증 취득으로 △뇌물수수로 인한 법규위반 리스크 감소 및 비용 예방 △고객과의 신뢰도 향상 △조직 및 기관과의 파트너십 증대 △공사 입찰시 요구되는 반뇌물수수시스템 충족 등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ESG경영 체계 확립에 집중하고 있는 동부건설은 관련 항목 중 지배구조에 대한 투명성 제고 및 대외 인증, 공공기관을 포함해 다양한 입찰 참여시 강화되고 있는 반뇌물수수시스템 평가 기조 충족 등을 위해 이번 인증을 추진했다.

한편 동부건설은 올해 초 ESG경영과 관련된 비전과 슬로건을 설정하고 전담조직 및 위원회를 구성한 데 이어 지난달 기업지배구조보고서를 발간하며 ESG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동부건설 측은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윤리경영 실천으로 회사의 신뢰성을 향상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투명하고 깨끗한 기업윤리 문화 확립을 바탕으로 ESG경영에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성재용 기자 jay1113@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