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성장 기반 마련해 새로운 50년 준비하는 원년 고객 지향적 사고 행동 주력글로벌 경기 침체 대응 당부
  • ⓒ세정
    ▲ ⓒ세정
    박순호 세정그룹 회장이 2일 신년사를 통해 임직원들에게 “내실 경영으로 미래 성장 기반을 마련해 새로운 50년을 맞이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그는 핵심적인 실천 가치로 ‘내실 경영’과 ‘미래 성장 기반 마련’을 강조했다. 또 “경영과 소비 환경의 변화에 대해 열린 사고 방식으로 빠르게 인지하고 대응 및 발전 방향성에 대한 깊은 고민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 회장은 이를 위해 4가지 주요 방향성을 제시했다. ▲ 매장에 고객이 스스로 찾아와서 만족할 수 있도록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가질 것 ▲ 온·오프라인 유통 전략 차별화를 통해 양 채널에서 판매 시너지가 날 수 있도록 할 것 ▲ 고객의 요구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한 유연한 생산 체계를 구축할 것 ▲ 조직의 민첩성과 열린 사고방식을 탑재해 새로운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할 것을 주문했다.

    박 회장은 무엇보다 ‘최고의 상품이 최고의 영업과 마케팅’임을 강조하며 고객 지향적인 사고와 행동으로 세정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주력할 것을 당부했다. 관계사에 대해서는 자생력 강화에 주력해 독자생존력을 좀 더 갖춰 외부 수주 사업을 확대하기를 기대했다.

    마지막으로 박 회장은 “2024년은 세정이 설립된 지 반백 년이 되는 해로, 한 브랜드로 50년을 장수한 사례는 패션업 뿐만 아니라 국내 타 업종에서도 매우 드문 일이다”라며 “올해 세정 가족 모두의 지혜를 한곳에 모아 새로운 50년을 준비해 나아가자”고 임직원들을 독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