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GS칼텍스, 에너지 취약계층에 난방유 지원 눈길

구룡마을 찾아가 임직원 배달 봉사활동 진행도

입력 2023-01-19 12:43 | 수정 2023-01-19 14:36

▲ GS칼텍스 임직원들이 구룡마을을 찾아 난방유 배달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GS칼텍스 제공

GS칼텍스가 설날을 앞두고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해 난방유 3억원을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난방유 지원사업은 최근 경제위기 및 난방유 가격 급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이웃을 돕고 에너지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자 마련됐다.

전날 GS칼텍스 임직원들은 서울 구룡마을을 찾아 난방유 배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독거노인 및 이동이 어려운 가정에 직접 난방유를 전달했다.

설 명절 전후에 진행되는 '설 맞이 난방유 지원'은 서울시 4개 마을(강남구 구룡마을 및 체비지마을, 용산구 청파동, 노원구 백사마을) 110가구와 여수지역 취약계층 가정 100가구 등 총 210가구에 제공되며 지원 물량은 총 4만2000리터이다.

GS칼텍스 관계자는 "고물가 여파로 경제적 어려움이 커지는 상황에서 에너지 취약계층의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조금이나마 따뜻하게 보내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난방유를 지원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GS칼텍스는 사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지난 12월 한 달간 전국 사업장에서 15개 프로그램, 400여 명이 참석해 연말 릴레이 봉사활동을 펼쳤다. 

독거노인 가정 연탄 및 생필품 세트 전달, 임직원 가족이 참여한 반찬 및 과자 만들기 프로그램을 통해 취약계층 어르신과 한부모 가정 등에 전달한 바도 있다. 또 여수공장 및 지역 물류센터에서도 김장 봉사활동, 취약계층 아동 거주 주택 개보수 등의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따뜻한 에너지 나눔을 실천했다. 

시각장애인들이 응급상황 시 구급약품 사용에 혼란을 겪고 있는 불편함을 인지하고 시각장애인들의 의약품 오용 예방 및 안전한 사용에 기여하고자 임직원들이 각 약품마다 점자 스티커가 부착된 구급함을 제작해 보급하는 봉사활동도 진행했다.
이현욱 기자 dlgus3002@newdaily.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