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오픈 5주년 맞아한남동 위치… 맥심 브랜드 체험공간다양한 문화 콘텐츠·특별 메뉴 인기 요인
  • ▲ 맥심플랜트 외관ⓒ동서식품
    ▲ 맥심플랜트 외관ⓒ동서식품
    동서식품이 운영하는 맥심플랜트가 올해 오픈 5주년을 맞았다.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맥심플랜트는 2018년 4월 국내 대표 커피전문기업인 동서식품이 마련한 맥심의 브랜드 체험 공간이다. 맥심플랜트는 오픈 이후 올해 4월 말 기준 누적 방문객 수가 94만여명에 달할 만큼 꾸준한 사랑을 얻고 있다.

    맥심플랜트는 복합 문화공간으로서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대표적으로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커피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커피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매월 신청자에 한해 지하 2층 아카데미에서 커피 한 잔이 나오기까지 전 과정을 소개하는 베이직 클래스부터 직접 커피를 볶고 추출하는 로스팅 클래스까지 커피에 관한 모든 과정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올해 5년을 맞은 맥심플랜트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기념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오는 8월31일까지 맥심플랜트 지하 2층에 올해 출시한 프리미엄 캡슐커피 ‘카누 바리스타’를 경험할 수 있는 ‘카누 캡슐 라운지’를 운영한다.

    카누 캡슐 라운지에서는 ▲카누 캡슐 커피 무료 시음 ▲카누 굿즈를 증정하는 캡슐 후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맥심플랜트 매장에서 제조 음료 또는 원두를 구매하거나 맥심플랜트 온라인숍에서 원두를 구매한 고객에게 카누 캡슐 모양의 키 링을 증정하는 사은 행사도 진행한 바 있다.

    이외에도 맥심플랜트는 맥심 브랜드의 각종 마케팅 활동의 장(場)으로의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다. 2018년 맥심 티오피 출시10주년 팝업스토어와 2019년 맥심 카누라떼 신제품 출시 기념 ‘카누 스위트 카페’ 등이 대표적이다. 또 지난해 6월에는 MBC FM4U와 함께 1층에 라디오 팝업 스튜디오를 설치하고 생방송을 진행했다. 
  • ▲ 맥심플랜트 3층ⓒ동서식품
    ▲ 맥심플랜트 3층ⓒ동서식품
    점차 고급화∙다양화되는 고객들의 취향에 발맞춰 선보이는 맥심플랜트만의 커피 메뉴도 인기 요인이다.

    ‘화이트골드 쑥라떼’, ‘슈프림골드 아인슈페너’ 등 맥심 커피믹스를 활용한 맥심플랜트만의 특색 있는 메뉴를 비롯해 각 계절에 어울리는 원두로 구성한 시즌 한정 블렌드를 선보이며 각양각색의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또한 ‘공감각 커피(Synesthesia Coffee)’도 맥심플랜트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콘텐츠로 주목받고 있다. 맥심플랜트 3층에 마련된 브루잉 라운지(The Brewing Lounge)에서 제공하는 공감각 커피는 일반 소비자들이 어렵게 느끼는 스페셜티 커피를 보다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고안한 메뉴다.

    공감각 커피 전용석에 마련된 태블릿 기기를 통해 자신의 취향에 맞는 커피의 향미, 산미, 로스팅 정도를 고르면 16종의 커피 중 하나를 추천해준다.

    김지현 동서식품 팀장은 “맥심플랜트는 동서식품이 지난 50여년 걸쳐 쌓아온 커피에 대한 전문성과 노하우, 맥심이 지향하는 더 좋은 커피 문화를 전하기 위한 공간”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