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8 트윈터보 엔진 680마력, 최고속도 325km/h어댑티브 댐퍼, 맞춤형 타이어와 비스포크 적용
  • ▲ 국내 3분기 출시 예정인 애스턴마틴 DB12 ⓒ뉴데일리
    ▲ 국내 3분기 출시 예정인 애스턴마틴 DB12 ⓒ뉴데일리
    애스턴마틴이 신규 모델 DB12를 공개하면서 3분기 중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차량의 사양에 맞춰진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5s’ 타이어를 탑재했다. 전자식 파워 보조 스티어링(EPAS) 시스템과 전자식 리어 디퍼렌셜(E-Diff)은 민첩성을 향상해 다이나믹함을 선사한다.

    6축 관성 측정 장치로 가용 접지력을 예측하는 최고급 전자식 주행 안정화 컨트롤(ESC) 시스템을 적용했다. 여러 모드의 ESP 프로그램과 더불어 DB12는 GT, 스포츠, 스포츠+, 개인설정, 습식(Wet) 5가지 주행모드를 제공한다.

    DB12는 단호하면서 분명한 존재감을 보여준다. 4.0 트윈 터보 V8 엔진은 3.6초의 제로백(0-100km/h), 최고속도 325km/h을 구현한다. 2750~6000rpm 구간에선 이전 DB11과 비교 시 34% 향상된 800Nm의 토크를 발휘한다.

    마렉 라이히만 애스턴마틴 수석 부사장 겸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는 “핸들링, 다이나믹함, 파워트레인, 공간감, 디자인 등 모든 부분에서 기존의 한계를 넘어설 수 있도록 설계했다“며  “운전자가 원하는 바를 직관적으로 파악하고 어떠한 순간에서도 최적의 조합을 찾아 제공하며, 이러한 총체적 경험이 DB12를 최초의 슈퍼 투어러로 만든다”고 말했다.

    애스턴마틴의 비스포크 서비스 ‘Q 바이 애스턴마틴’을 통해 자신만의 스타일을 구현할 수 있다. 애스턴마틴의 디자이너와 장인들의 기술로 고객들은 작은 디테일 하나에서부터 비스포크 요소들로 구성된 전체적인 엔지니어링과 개발까지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아메데오 펠리사 애스턴마틴 CEO는 “DB12는 DB 라인에 활력을 부여하고 진정한 퍼포먼스 스포츠카 제조업체로서 애스턴마틴의 입지를 다시 한번 입증한다”며 “최고 수준의 퍼포먼스, 뛰어난 다이나믹, 최첨단 기술을 융합한 DB12는 새로운 시대의 도래를 이끌 것”이라고 강조했다.
  • ▲ 애스턴마틴 DB12를 두고 모델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뉴데일리
    ▲ 애스턴마틴 DB12를 두고 모델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