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만평 규모로 쇼핑몰·마트·호텔·아쿠아리움·영화관으로 꾸며져롯데쇼핑, 하노이 대표 랜드마크로 육성 계획아쿠아리움부터 보틀벙커 등 강점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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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쇼핑이 베트남 하노이에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롯데몰 웨스트레이크)를 열고 아시아 시장 확대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오는 28일 하노이 중심지인 서호(西湖) 신도시 지역에 들어서는 롯데몰 웨스트레이크는 연면적 약 35만4000㎡(약 10만7000평) 규모로 꾸며진다.이날 프리 오픈을 통해 일부 시설들의 시범 운영을 시작, 고객 니즈를 반영하고 완성도를 높여 오는 9월 22일 그랜드 오픈할 예정이다.롯데몰 웨스트레이크는 현지 최대 프리미엄 쇼핑몰, 그로서리 구색을 강화한 마트, 5성급 시설과 서비스의 호텔, 현지 최대 규모 아쿠아리움, 최고급 시설의 영화관 등 롯데그룹의 다양한 콘텐츠로 베트남 현지인과 외국인 관광객 등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서호 지역 상권은 베트남의 전통적인 부촌 지역으로, 인근 신도시가 지속적으로 개발되고 있어 향후 하노이의 최대 중심업무지구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는 지역이다. 서호가 젊은 세대와 가족 단위 고객들이 즐겨 찾는 하노이의 관광 명소인만큼 서울의 석촌호수, 롯데월드몰과 같이 자연과 쇼핑, 문화체험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하노이의 대표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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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몰 웨스트레이크의 메인시설인 쇼핑몰은 지하 2층부터 5층까지 총 7개 층으로 구성했다. 1층에는 샤넬, 디올 등 글로벌 뷰티 브랜드의 베트남 최초 부티크형 코스메틱 매장을 비롯해 나이키 라이즈, 삼성 익스피리언스 등 글로벌 브랜드의 대형 플래그십 매장을 선보인다.2층에는 아디다스, 뉴발란스 등 인기 스포츠 매장과 함께 '스앤스펜서(Marks&Spencer), 풀앤베어(Pull&Bear) 등 글로벌 영패션 매장들이 자리한다. 3층에는 전세계 유명 골프용품과 의류를 한자리에 모은 'TAT골프' 매장과 다양한 키즈 매장들이 자리하며, 베트남 현지 인기 맛집들을 모은 푸드홀과 한식 전문 식당가를 선보인다.4층과 5층에는 다양한 문화활동을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과 영화관, 키즈존 등 엔터테인먼트 매장이 들어선다. 지하 1층과 지하 2층에는 롯데마트와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이 오픈한다.또한 베트남에 처음 선보이는 브랜드 25개, 하노이 최초 브랜드 28개, 플래그십 콘셉트 매장 32개 등 전체의 약 40%에 이르는 85개 매장을 지역을 대표하는 시그니처 매장으로 구성했다.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고객들의 취향을 매장 구성에 반영한 것이다.지하 1층에는 영업면적 약 4300㎡(약 1300평) 규모의 롯데마트가 자리한다. 전체 면적 중 식료품 진열 비중을 90%까지 늘린 그로서리 혁신형 점포로 차별화 상품 콘텐츠를 매장 구역별로 구성했다.롯데마트가 운영하는 와인전문점 보틀벙커도 1층에 약 800㎡(약 240평) 규모로 자리한다. 해외에서 첫 선을 보이는 보틀벙커는 베트남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메가 와인숍으로, 2500여 종의 와인 뿐 아니라 각종 위스키와 브랜디 등 총 3500여종의 주류와 주류 전문용품을 취급한다. 베트남 최초로 테이스팅탭을 도입해 자유로운 시음 환경을 조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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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월드도 해외 첫 사업장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하노’를 연다. 약 9000㎡(약 2750평) 규모, 3400여톤의 수조로 꾸며졌다. 샌드타이거샤크, 훔볼트 펭귄, 바다사자 등 약 400종 3만 1000여마리의 해양생물 갖췄다. 이 중 1만여 마리의 해양생물이 자리잡고 있는 메인수조에는 가로 18m, 높이 5.8m에 달하는 베트남 최초이자 최대 크기의 커브드 아크릴 패널이 설치된다.롯데컬처웍스는 최고급 시설을 도입한 9개관, 1007석 규모의 롯데시네마를 오픈한다. 최고급 좌석과 전용 라운지를 도입한 프리미엄 상영관 ‘샤롯데’와 전 좌석을 리클라이너 의자로 설치해 편안함을 더한 ‘리클라이너관’을 각각 2개관씩 마련해 고급화를 더했다.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를 통해 롯데쇼핑은 대한민국 쇼핑 1번지를 넘어 아시아 쇼핑 1번지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