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조직 개편 및 임원 인사 단행'AT서비스부문', 'AT·DT사업부문' 신설전 사업 부문 기능별 매트릭스 구조 재편기술 중심의 신규 임원 7명 선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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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K C&C가 AI·디지털 전환(AT·DT)을 본격 실행하기 위한 조직 새판짜기에 나섰다. 이와 함께 기술 전문성 향상에 중점을 둔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5일 SK C&C에 따르면 이 같은 골자의 2025년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를 실시했다. 

    이는 AI 및 디지털을 중심으로 기술·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고객사 비즈니스 모델 혁신을 뒷받침하기 위해 마련됐다. 산업별 가치 사슬(Value Chain)을 기반으로 고객 밀착형 사업 수행 체계를 구축한 것.

    SK C&C는 기존 ICT 서비스 사업 조직과 AT(AI 전환) 사업 조직을 재편해 'AT서비스부문'을 신설했다. ICT 고객사의 AI 기반 B2B 및 B2C 비즈니스 혁신을 폭넓게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AI 서비스와 관련 ICT 서비스 간 통합과 시너지를 극대화하겠다는 전략이다.

    또한 전 사업 부문에서 고객 전담 어카운트(Account) 조직과 사업 수행 딜리버리 조직을 기능별 매트릭스 구조로 재편했다. 각각의 전문성에 기반한 효율적인 사업 수행과 신속한 대응 체계를 한층 강화했다.

    ‘Hi-Tech사업부문’은 반도체 분야 전 공정과 소재 계열 고객사를 대상으로 통합 지원 체계를 마련한다. ‘제조·Global사업부문’은 국내외 제조 사업을 통합 수행할 예정이다. 내부에 축적된 제조사업 수행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글로벌 사업 확장을 동시에 추진할 수 있도록 체계를 정비했다.

    이와 함께 금융, 유통, 물류, 서비스 등 다양한 산업별 대외 사업 지원과 솔루션 기반 사업은 ‘금융·전략사업부문’과 ‘Enterprise서비스부문’에서 일괄적으로 담당해 사업 수행 효율성을 극대화 했다.

    신설된 ‘AT·DT사업부문’은 그룹의 AI 및 디지털 전환 역량을 결집해 그룹 멤버사의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한다. 발굴된 AI B2B 유스 케이스(Use Case)를 빠르게 대외 사업으로 확산시켜 디지털 전환 및 AI 혁신 사업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한다는 방침이다.

    SK C&C는 고객 산업 전문성을 강화하고 AI·DT 가속화를 지원하기 위해 현장과 기술 중심의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신규 선임된 임원은 총 7명(Global BM혁신본부장 오은석, ICT서비스1본부장 이현준, Hi-Tech서비스본부장 안상만, Cloud Platform본부장 허민회, Hybrid Cloud1본부장 박종훈, Talent담당 김민환, 윤리경영담당 고재웅)이다. 이들은 고객과 더욱 긴밀히 협력하며 디지털 혁신 성과를 이끌어갈 인재들로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