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순이익 372억 … 회계정책 영향 제외 땐 800억 육박온라인 프로모션 판매액 3400억원 … 오프라인 매출도 1000억 돌파중국 합작법인 설립 완료 … 글로벌·라이프스타일 사업 투자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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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가 올해 2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28일 무신사에 따르면 2분기 매출은 377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0.7% 증가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413억원으로 22.6%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408억원으로 5배 이상(462.8%) 급증했다. 모두 분기 기준 역대 최고치다.
상반기 누적 기준으로도 매출은 6705억원으로 전년 대비 22.1% 성장했다. 영업이익은 589억원으로 23% 증가했으며 당기순이익은 372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상환전환우선주(RCPS)를 부채로 인식하는 회계정책 변경에 따른 약 400억원 규모의 이자비용이 반영된 결과다. 현금 유출이 없는 점을 감안하면 상반기 순이익은 약 800억원에 달한다.
2분기 무신사는 소비 침체에도 패션·뷰티·라이프스타일 등 주요 카테고리가 고르게 성장했다. 온라인에서는 29CM의 ‘이구위크’, 무신사의 ‘무진장 여름 블랙프라이데이’ 등 프로모션을 통해 합산 3400억원 이상 판매액을 올렸다.
오프라인 확장도 속도를 냈다. 2분기 중 무신사 스탠다드 송도점, 대전 갤러리아 타임월드점, 신세계 시흥 아울렛점, 이구홈 성수 등 신규 매장을 선보였다. 상반기에만 9개 오프라인 스토어를 열며 관련 매출이 1000억원을 돌파했다.무신사는 하반기에도 오프라인 거점 확대와 플랫폼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이달 초 문을 연 ‘무신사 스토어 강남’에 이어 연말과 내년 초 서울 용산·성수에 대형 ‘무신사 메가스토어’ 개장을 예고했다.해외 시장 진출도 본격화한다. 최근 중국 안타 스포츠와 합작법인 ‘무신사상해 상무유한책임공사’를 설립했으며, 현지에서 무신사 스탠다드와 무신사 스토어 온·오프라인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당국 승인 절차는 3분기 내 마무리된다.박준모 무신사 대표는 “지난 4월 비상경영을 선언한 이후 조직 효율화를 추진하고 온·오프라인 경쟁력을 강화한 결과가 이번 실적으로 나타났다”며 “하반기에도 글로벌, 뷰티, 라이프스타일, 리커머스 등 성장 사업에 예정된 투자를 차질없이 이어가며 시장 불확실성에 유연하게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