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에서 우체통에 넣으면 롯데면세점이 해당 국가로 발송외국인 고객 상대로 퍼스널 컬러 진단 행사도 진행롯데면세점, 글로벌 제휴사와 다양한 프로모션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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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면세점은 서울 명동 본점 12층에 '베러 메모리즈 포스트' 이벤트 존을 마련했다고 12일 밝혔다.

    외국인 고객이 '베러 메모리즈 포스트'에 비치된 엽서를 직접 작성해 현장에 설치된 빨간 우체통에 넣으면 롯데면세점이 해당 국가로 무료로 발송해주는 서비스다.

    이벤트 존에 비치한 엽서는 총 4종이다. 전통 한복에 현대적인 요소를 결합한 유쾌한 콘셉트와 한국의 대표 랜드마크를 전통 자개 문양 패턴으로 재해석해 한국의 다채로운 매력을 전한다. 이번 이벤트는 외국인 관광객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이와함께 롯데면세점은 지난 9월부터 외국인 고객을 상대로 퍼스널 컬러 진단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지난달과 이달 총 3회에 걸쳐 퍼스널컬러 진단 클래스를 진행했다. 오는 18일에도 추가 클래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명동본점 14층 스타라운지에서 전문 퍼스널컬러 전문가와 함께하는 이번 행사는 참가자 개개인에게 어울리는 색상을 찾아주는 '퍼스널컬러 진단'과 함께 명동본점에 입점한 화장품 브랜드를 추천하는 등 맞춤형 쇼핑 편의를 제공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5만원 상당의 화장품을 선물로 제공하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화장품 브랜드 구매 시 사용 가능한 LDF PAY 1만원, 전 카테고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LDF PAY 2만 원을 제공한다.

    롯데면세점은 외국인 고객의 편의를 위해 글로벌 제휴사와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일본항공(JAL)과 협력해 마일리지 적립 프로모션을 운영하며, 명동본점, 월드타워점, 부산점, 제주점, 김포공항점에서 QR코드 스캔 후 간단한 정보 입력만으로 참여할 수 있다. 마일리지 적립은 구매 금액 3달러당 2마일리지가 적용되며, 고객 1인당 분기 최대 100마일까지 적립할 수 있다.

    더불어 최근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 등장한 한의원의 실제 배경지로 알려지며 외국인 관광객 방문이 급증한 서울한방진흥센터를 방문한 뒤 시내면세점을 찾는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추가 쇼핑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12월 31일까지 서울한방진흥센터를 방문하는 외국인 고객은 ▲LDF 멤버십 GOLD 등급 자동 발급 ▲PRE-LDF PAY 1만 원 지급 금액 ▲할인 쿠폰 6종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남궁표 롯데면세점 마케팅 부문장은 “단순 쇼핑을 넘어 감성적인 경험과 새로운 문화 체험을 원하는 외국인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라면서, “고객들에게 쇼핑과 함께 잊지 못할 여행의 추억을 선사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