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보이스피싱 예방의 달'로 지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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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생명이 10월을 '보이스피싱 예방의 달'로 지정하고 고객의 금융사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보이스피싱 스톱(STOP) 캠페인'을 전국 고객플라자에서 전개한다고 16일 밝혔다.

    캠페인은 △임직원들이 고객플라자 내방 고객들에게 보이스피싱 예방 자료를 전달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대응 요령 안내 △컨설턴트들의 경우 고객 상담시 보이스피싱 예방 안내가 적힌 냉장고 부착형 마그넷을 전달하는 등의 금융소비자보호 활동으로 펼쳐진다.

    삼성생명은 지난해 10월 보험업계 최초로 이상거래를 실시간으로 탐지하는 이상금융거래탐지시스템(FDS)을 구축해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고를 선제적으로 예방하고 있다.

    특히 주요 부서가 참여하는 'FDS 거버넌스 협의체'를 정기적으로 운영하며 대책을 수립하는 등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보이스피싱은 단순한 금융사기가 아닌 고객의 신뢰를 해치는 사회적 문제"라며 "앞으로도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