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Q 연결 매출 2469·영업익 165억원 … 수익성 개선‘ipit TV’ 판매 호조, ‘인터넷’ BM 성장세 지속 확대최영범 대표 “안정적인 수익 구조 만들어 갈 것”
-
- ▲ ⓒKT스카이라이프
KT스카이라이프가 비용 효율화와 핵심 사업 경쟁력 강화에 힘입어 수익선 개선에 성공했다.KT스카이라이프는 10일 실적발표를 통해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16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93.3% 신장했다고 밝혔다.같은 기간 매출은 246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9% 감소했고, 당기순이익은 12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76.5% 늘었다.이런 수익선 개선은 자회사 콘텐츠 무형자산 상각비 감소 등의 영향으로 영업 이익이 대폭 증가한 영향이다.별도 기준 매출은 172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9%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16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3.4% 신장했다. 당기순이익은 11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0% 증가했다.‘ipit TV’ 판매 호조로 방송 가입자 감소 추세가 완화되었고, 더불어 인터넷 판매도 증가해 인터넷BM 성장세가 지속됐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실제 지난 7월 출시한 ‘ipit TV’는 신규가입자 수가 매달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는 고품질 IPTV 서비스를 가성비 높게 제공함으로써 합리적 소비를 선호하는 고객들로부터 호응을 얻은 결과다. 인터넷 가입자 수도 9월 한 달간 순증 1만을 기록하는 등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한편, 자회사 kt ENA는 오리지널 드라마의 흥행과 ‘나는 SOLO’ 세계관 확대로 채널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오리지널 드라마 ‘착한여자 부세미’는 방영 기간 5%대 시청률을 유지했으며, 이에 힘입어 ENA 채널은 3분기 ‘수도권 2049 시청률 순위 9위’에 올랐다.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한 결과, 광고시장 침체에도 불구하고 ENA 채널의 유료방송 광고시장 점유율은 7.4%를 기록했다.최영범 KT스카이라이프 대표는 “유료방송 시장 침체와 경쟁 심화에도 불구하고 실적 개선을 이뤄냈다”며, “앞으로도 비용 효율화와 핵심 사업 경쟁력 강화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