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탈방송 전환에 따른 방송장비산업 활성화 방안 제시
해외시장 통해 새로운 판로 개척 가능성 열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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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상파 디지털방송 전환 이후
    수요 급감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방송장비산업 활성화를 위해
    정부가 나서기로 했다.

    <미래창조과학부>는 방송장비 기술력을 보유한
    [히든챔피언]을 발굴해 글로벌 기업으로 육성한다고 5일 밝혔다.

    [히든챔피언]으로 선정되면,
    해외수출을 위한 정부보증, 히든챔피언 장비 해외시연,
    해외 바이어 인적교류를 통한 스킨십 기회제공,
    해외진출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제공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국내 방송장비업체는 약 180여개로
    평균 매출액 41억원, 평균 고용인원 21명 수준으로
    마케팅 능력과 브랜드 인지도가 취약한 중소기업으로
    대부분이 내수에 전념해 왔다.

    이에 미래부는 국내 방송장비 업체 해외 진출과
    방송장비 해외시장규모가 성장하고 있는 지금이 동남아·중남미 등
    규모가 큰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적기로 보고
    히든챔피언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시장은 크지만
    경제적·기술적 한계로 디지털TV 자체 전환이 어려운
    아·태평양 지역 시장선점을 목표로 진행한다.

    국내 성공적인 디지털전환 경험과
    히든챔피언이 생산한 제품을 활용해
    올해 안에 해외시장 진출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히든챔피언 선발과 관련
    자세한 사업 안내서 및 신청서 양식 등은
    <한국전파진흥협회> 홈페이지(http://www.rapa.or.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