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친분 있던 할머니, 갑작스레 예금 해약 의심


우체국 직원이 할머니를 대상으로 4,000여 만원의 피해를 입힐 뻔 한
보이스피싱 피해를 막았다. 

2일 <우정사업본부>에 따르면
지난 23일 14시 30분경 
서울 신정3동 우체국(서울 양천구 소재)을 찾은 B(73세)씨는 
조카에게 돈을 빌려준다며 4,460만원의 정기예금을 해약해 
타은행으로 송금할 것을 요청했다.

우체국 직원인 이기동(41세)씨는 
평소 안면이 있던 B씨가 예금을 중도해약 하는 것을 이상히 여겨
사기의심 전화통화 여부와 수취인과의 관계를 수차례 문의했다. 

그 결과 B씨로부터 전화요금이 연체돼 
은행에 예치한 돈이 빠져나갈 수 있으니 
안전한 경찰서 계좌로 송금하라는 전화를 받았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이에 우체국장 엄현민(47세)씨는
최근 발생한 보이스피싱 피해사례를 설명하고
B씨를 설득해 피해를 막았다. 

서울지방우정청은 이 같은 수법의 보이스피싱 피해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주의를 당부했다.

경찰서와 우체국, 은행 등을 사칭한 전화를 받으면 
[해당기관에 직접 문의]하고,
피해를 당했다면 바로 국번없이 [112번]으로 신고해야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