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사용 비용 전액 기업 부담유료 앱 시장 활성화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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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H]는 교육용 애플리케이션 개발사 [워터베어소프트]와공동 개발한 기업 임직원 대상 교육용 앱 서비스<스마트 러닝패스>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스마트 러닝패스>는 기업 자체 앱스토어를 생성해교육 컨텐츠를 배포,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기업 전용] 모바일 교육서비스다.기업의 임직원 또는 해당 기업이 승인하는 사용자로이용 권한을 설정할 수 있고,[승인된 사용자]들은 개별 계정으로 로그인해앱스토어에 등록된 200여개의 비즈니스, 어학 및유아 교육 앱을 [무료]로 내려 받아 이용할 수 있다.기업 앱스토어 관리자는 푸쉬를 통한 공지 알림은 물론앱별 다운로드 수와 사용자별 학습 시간 등을모니터링 할 수 있다.앱 사용에 대한 비용은 [전액], [기업]이 정액제로 부담한다.<스마트 러닝패스>는앱 다운로드에 있어 [무료] 서비스를 먼저 찾는 현재 구조에서기업이 앱을 구매해 제공함으로써유료 앱 시장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KTH는 내다봤다.또한 그 동안 PC나 현장 교육을 통해 이뤄졌던 임직원 교육을휴대가 편리한 스마트 기기를 이용해 진행함으로써제한된 장소가 아닌 이용자 편의의 교육이 이뤄질 수 있는 것에의미가 있다.<스마트 러닝패스>를 통해 워터베어의 교육용 앱은 물론스마트스터디, 코튼인터렉티브, 형아소프트, KTH, 에스와이컴즈 등국내 대표 모바일 개발사 앱 200여개를 이용할 수 있다.더불어 임직원 자녀를 위한 유아교육까지 범위를 넓혀 제공한다.KTH 관계자는 스마트 러닝패스가 기존 구축된 기업용 앱스토어 플랫폼으로 만들어져편의성과 보안성에 있어 보다 안정적인 측면이 있다고 설명했다.“스마트 러닝패스로 모바일 B2B교육이라는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수 있게 됐다.앱 개발사와 컨텐츠사, 유통사가 유기적으로 협력하는새로운 사업모델이 성공적으로 안착되길 바란다.”-<정훈> KTH 플랫폼사업부문장“소프트웨어의 무료 사용인식으로 게임을 제외한유료 애플리케이션 시장이 정체될 위기에 놓여있어발상을 전환하는 계기가 됐다.유저들은 무료로 사용하되 비용을 지불하는 기업은구성원들에게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해 경쟁력을 키울 수 있다. ”-<조세원> 워터베어소프트 대표<스마트 러닝패스>는 앞으로 기업 고객뿐 아니라공공, 교육기관, 개인고객 대상 및 해외시장으로까지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