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가치 10조원, 9년 연속 글로벌 100대 브랜드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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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차>가 글로벌 브랜드 가치 조사에서
    사상 최초로 50위권 내에 진입했다.

     

    30일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에 따르면
    현대차는 [2013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43위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53위에서 10계단이나 상승한 것이다.

     

    현대차는
    2005년 100대 브랜드에 진입한 이후
    9년 연속 선정되며 브랜드 가치를 높여왔다 .

     

    올해 브랜드 가치는
    90억달러(약 10조원)로
    2005년 35억달러와 비교하면
    160%나 증가했다.

     

    순위도 84위에서 41계단이나 상승하며
    가장 빠르게 성장한 브랜드로 중 하나로 자리 매김했다.

     

    이러한 성장세는
    100위 안에 포함된 타 자동차 브랜드와 비교해도
    괄목할 만하다.

     

    전년 대비 브랜드 가치 성장률에서
    현대차는 100위 안에 포함된 자동차 브랜드의 평균인 12.4%를 뛰어넘는
    20.5%를 기록했다.

     

    또 최근 5년간 자동차 부문 평균 성장률 42%를 두 배 이상 웃도는
    96%를 기록했다.

     

    자동차 브랜드 순위에서도
    지난해 처음으로 아우디를 앞선 데 이어
    올해도 7위 자리를 수성했다.

     

    이 같은 성과에 대해 현대차는
    안정적 품질에 기반한 글로벌 브랜드 경영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결과라고 자평했다.

     

    인터브랜드 관계자의 설명이다.

     

    "글로벌 시장에서 감각적 스타일, 강력한 성능 등
    제품 경쟁력을 선보인 현대차는
    최근 월드컴 스폰서십,
    월드 랠리 챔피언십 참가 등
    브랜드에 대한 지속적 투자를 통해
    충성 고객층을 꾸준히 넓혀가고 있다.

    올해 처음으로 글로벌 탑 50 브랜드에 포함된
    현대차의 다음 행보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