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 스티어링 적용
  • ▲ 보행자 충돌방지 조정 어시스트 개요.ⓒ토요타자동차
    ▲ 보행자 충돌방지 조정 어시스트 개요.ⓒ토요타자동차

     

     

    <토요타자동차>가
    자동 제어기술이 강화된
    [사전 충돌방지 지스템(Pre-collision system)]을 개발했다.

     

    16일 토요타자동차에 따르면
    이 시스템은 기존 PCS에
    [보행자 충돌방지 조정 어시스트(Pedestrian-avoidance Steer Assist)]를 더한 것이다.

     

    PCS는 차량이 너무 빨리 달리거나
    보행자가 갑작스럽게 자동차로 뛰어드는 경우처럼
    자동 제어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은 상황에서
    충돌 방지를 돕는다.

     

    이 시스템은 우선 온-보드 센서를 통해
    운전자에게 청각·시각적 경고를 하고
    운전자가 제어할 수 없는
    급작스러운 상황이 발생하면 
    자동으로 보행자로부터
    차량을 멀리 조정해 사고를 방지하는
    기능을 갖췄다. 

     

    토요타자동차는 이 기술이 적용되면 보행자 교통사고 사망률을
    크게 낮출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토요타는
    우선 2015년에 조정 어시스트를 적용하지 않은
    보급형 PCS를 출시,
    적용차량의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