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탈 '최고 안전우수상' 이어 '세계 최고 안전 우수 사업장'수상
  • 대우조선해양이 글로벌 오일기업 미국 쉐브론(Chevron) 사가 선정하는 '세계 최고 안전 우수 사업장'으로 거듭났다.

    대우조선은 지난 23일 미국 휴스턴에서 열린 '쉐브론 2014 세이프티 포럼'에서 2013 세계최고 안전 우수 사업장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김장진 대우조선 사업관리 부문장(전무)은 "(대우조선은)쉐브론 사로부터 총 8기의 해양 프로젝트를 수주해 6기를 성공적으로 인도했다"며 "이번 수상은 재해방지와 안전 생활화를 위해 노력한 구성원 모두가 함께 거둔 결실"이라 말했다.

    대우조선 옥포조선소에는 현재 호주와 앙골라 지역에 투입되는 쉐브론 사의 고정식 해양설비 2기가 건조 중이다.

    실제 대우조선은 해양 프로젝트의 증가 추세로 인한 인원 및 위험 요소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안전 정책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안전을 두고 그 무엇과도 타협하지 않는다'는 원칙 하에 지난 2011년 제정한 '12대 중대 안전수칙'을 전 사업장에 적용 중이고, 수칙 불이행 시 작업중지 및 작업장퇴출을 조치하는 무관용 제도도 시행 중이다.

    한편 대우조선은 지난해 6월 국내 최초로 적용한 혁신적 밀폐구역관리 기술의 안정성을 인정받아 프랑스 토탈 사로부터 '최고 안전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