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베이 총 56개, 수도권 제외 가장 커
  • ▲ BMW 서비스센터 내 최초로 설치된 '소음 측정용 테스트 트랙'ⓒBMW코리아
    ▲ BMW 서비스센터 내 최초로 설치된 '소음 측정용 테스트 트랙'ⓒBMW코리아

     

    BMW그룹 코리아는 자사 공식 딜러인 코오롱 모터스가 광주 송암로에 BMW와 미니(MINI) 통합 서비스센터를 확장 이전했다고 17일 밝혔다.

    BMW 통합 서비스센터는 연면적 7,405㎡에 지상 3층 규모로, 최대 주차 대수는 150대다. 총 56개의 워크베이를 갖추고 있어 일일 최대 170대, 연간 5만대까지 차량 정비가 가능하며, 추후 워크베이는 100개까지 확장 예정이다.

    특히, 패스트레인 서비스 운영으로 소모성부품은 2시간 이내에 처리가 가능하며, 차량의 각 파트 별로 부품실을 구비해 고객 서비스의 신속성을 더했다. 또한, 노이즈 현상이 발생하는 차량을 위해 서비스센터 내 최초로 '소음 측정용 테스트 트랙'을 설치해 노이즈 발생 차량의 점검 및 빠른 수리가 가능하다.


    아울러 차량 서비스센터 입고 시 어드바이저가 고객과 차량을 함께 살펴보며 집중적으로 상담 및 진단하거나, 엔진을 포함한 차량의 실내·외 업그레이드 및 튜닝에 대한 상세한 안내를 제공하는 카 액세서리 전문 상담 공간인 '액티브 RAC’를 국내 최초로 도입, 운영한다.

    BMW그룹 코리아 김효준 사장은 "광주 서비스센터는 지난 1997년 오픈 한 이후, 이번에 신축 이전 오픈하여 대규모 확장이전 한 것"이라며, "앞으로 광주 전남 지역 고객들에게 보다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