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 인터컨티넨탈·리츠칼튼 서울 등 호텔업계, 다양한 딸기 디저트 개발
  • ▲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매년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딸기 디저트 뷔페가 특급호텔에서 펼쳐진다.

    겨울철 딸기는 1년 중 가장 당 함유량이 높고 비타민 C가 풍부해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 또 겨울철 감기예방에도 효과적이면서 라이코펜이 풍부해 안티 에이징 효과가 있다는 게 호텔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호텔업계의 최초 딸기 디저트 뷔페는 2007년에 시작됐으며 초창기엔 딸기로 만든 디저트의 종류가 많지 않아 다양한 딸기 디저트를 만드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최근에는 다양한 딸기 디저트 개발뿐 아니라 생딸기를 즐기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호텔업계가 좋은 품질의 딸기 수급과 레스토랑 코스 메뉴 개발 등에 더욱 신경 쓰고 있다.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는 매년 딸기 디저트 프로모션을 이달 16일부터 한시적으로 진행한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해 진행했던 딸기 디저트 뷔페는 2013년 대비 약 50% 이상 성장(매출액 기준)하며 최고의 히트 프로모션으로 손꼽힌다.

    이번 딸기 프로모션은 기존 양 호텔 로비 라운지에서만 진행했던 것과는 달리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30층에 위치한 스카이 라운지 이탈리안 레스토랑&바에서 진행, 강남의 도시 경관을 감상하며 이탈리아 출신 수석 셰프 페데리코 로시의 딸기 코스요리를 즐길 수 있다. 딸기로 만든 에피타이져·메인요리·디저트 등을 코스 메뉴로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뷔페 형식으로 따로 마련된 섹션에서는 딸기로 만든 샌드위치·파스타·쿠스쿠스·피자·타르트케이크 등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르네상스 서울 호텔은 로비층 트레비 라운지에서 오는 3월 31일까지 무제한 딸기 디저트 뷔페 '셸위스트로베리(hall We Strawberry)'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딸기를 비롯해 딸기 치즈 케익·딸기 크림 파이·딸기 밀푀유·딸기 도너츠와 초콜릿을 입힌 딸기 등의 15여종의 이색적인 딸기 디저트가 제공된다. 더불어 100% 싱싱한 딸기를 갈아 만든 딸기 주스·스무디 음료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뷔페 아리아에서는 딸기를 이용한 '스트로베리 페스티벌' 프로모션을 오는 28일까지 디저트 코너에서 선보인다. 딸기와 요거트 생크림이 잘 어울어진 상큼한 디저트인 딸기 로마노프·딸기 초콜릿 퐁듀·딸기 파나코타·딸기 케이크·딸기 타르트·딸기 브라우니 등을 선보여 여러가지 딸기 디저트를 한꺼번에 맛볼 수 있다.

    리츠칼튼 서울에서는 내달 7일부터 4월 12일까지 '딸기 디저트&티 뷔페 베리 모어'를 진행한다. 딸기 뷔페에서 선보이는 딸기는 최고의 당도를 자랑하는 것으로만 엄선해 신선하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다. 딸기 마카롱·딸기 롤·신선한 딸기를 넣은 햄치즈 샌드위치·딸기 아이스크림·와인과 베리로 만든 수프 등 약 30여종의 딸기와 베리 디저트를 선보인다. 독일 명품 차 브랜드인 로네펠트의 엄선된 티도 함께 즐길 수 있다. 

    그랜드 하얏트 인천은 오는 2월말까지 '딸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호텔의 이스트 타워 1층에 위치한 레스토랑 8 델리에서는 딸기를 주제로 화려한 패스트리를 선보인다. 프렌치 제빵 주방장 파스칼 시알델라가 준비한 딸기 쉬폰 케이크,와 딸기 트러플 등의 디저트 메뉴가 판매된다. 비 바 & 가라오케에서는 딸기를 활용한 딸기 모히토와 딸기 마티니 등의 칵테일과 무알코올 칵테일도 준비된다. 호텔의 웨스트 타워 1층에 위치한 스웰 라운지에서도 딸기를 콘셉트로 한 스무디·요거트·딸기 벨리니 등 다양한 음료를 마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