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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오준 포스코 회장이 그룹사 전체가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확보한 초일류기업이 되어, 현재의 위기를 힘차게 헤쳐가자고 강조했다.
권 회장은 5일 직원들에게 보내는 메시지에서 "새해가 밝았지만 올 한 해도 국내외 경제상황이 호전될 기미가 좀처럼 보이지 않는다"며 "하지만 위기는 우리에게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발상의 전환에 따라 얼마든지 기회로 활용할 수 있다. 제가 내린 결론은 '이제부터는 위기를 이야기할 것이 아니라 위기를 디딤돌 삼아 일류를 지향하자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권 회장은 삼성전자를 사례로 들며 일류제품, 일류경영을 통해 경장사들과는 차원이 다른 위대함을 만들어갈 것을 강조했다.
그는 "우리 주요 고객사인 삼성전자는 20여 년 전만 해도 일본의 소니나 파나소닉 등에 뒤쳐져 있었다"며 "1993년 '마누라와 자식만 빼고 다 바꾸자'는 이건희 회장의 신경영 선포 이후 삼성전자는 전 세계 전자업계를 대표하는 현재의 위치에 오를 수 있었다. 즉, 구습을 버리고 21세기 초일류기업을 지향하자는 것이었다"라고 설명했다.
권 회장은 화목경영, 창조경영과 함께 포스코의 3대 경영이념 중 하나인 일류경영에 대해서도 다시금 환기시켰다.
권 회장은 "일류경영은 사업영역과 시스템, 의식 등 모든 면에서 최고를 지향하는 경영이념인데, 우리가 이야기하는 일류경영은 단순한 일류가 아니라 경쟁사를 압도할 수 있는 초일류"라며 "초일류의 기술로 초일류 제품을 만들어낼 수 있다면 영원히 경쟁력을 확보해 시장을 장악할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초일류를 위해선 우선 임직원 여러분이 세게 톱이 되어야한다"며 "임직원 모두 각자 맡은 분야에서 세계 최고가 되는 것이 초일류 경영 출발점임을 명심해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권 회장은 포스코 본업인 철강은 물론 건설, 에너지, 무역, 소재 등 전 그룹사가 세계 최고가 되어야 한다고 당부하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권 회장은 "지난 반세기 동안 위대한 우리 선배들이 숭고한 제철보국 정신으로 국가경제를 리드해왔듯이 포스코의 존재 이유는 더 나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만들어나가는 데 크게 기여하는 것"이라며 "초일류를 향한 자부심과 사명감으로 2015년 을미년에도 위대한 포스코의 재건을 향해 힘차게 전진해가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