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커뮤니케이션 수단 일괄 제공 통해 업무 효율성 향상상 및 비용절감 효과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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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가 문자, 팩스, e메일 등 기업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원 스톱으로 제공해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의 마케팅을 지원한다.
 
LG유플러스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마케팅 결과 분석 제공을 통해, 빅데이터 활용의 효과적인 마케팅을 지원하는 토탈 솔루션 'e메시징'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e메시징'서비스는 온라인 마케팅에 필요한 메일, 문자(SMS/LMS/MMS), 팩스 발송을 하나의 사이트에서 한꺼번에 제공하는 동시에 고객 반응 분석 리포트까지 제공한다. 
 
'e메시징'서비스의 커뮤니케이션 대표 수단인 메일은 ▲이벤트 공지 및 광고 홍보 ▲뉴스레터 발송 ▲상품 구매 안내 메일 등 상품광고부터 고객관리까지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하다. 발송 건당 수신자 수 제한이 없으며 엑셀 등의 파일형식으로 대량의 수신자 정보를 한 번에 일괄 등록 가능하다.  
 
또한 ▲발송 대비 메일 확인 건수 ▲내용 클릭 건수 ▲ 메일 내용 중 세부 링크 별 클릭 건수 ▲일자·시간·요일별 오픈 및 클릭 수 등 메일을 수신한 고객의 반응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어 향후 타겟 층 설정 등 마케팅 방향 설정에 있어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
 
이를 토대로 메일 재발송이나 문자, 팩스 추가 발송 등 추가적인 마케팅 계획을 수립할 수 있으며 수신자들이 관심을 가지는 부분에 대해 마케팅을 강화하는 등 효과적인 온라인 마케팅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LG유플러스는 'e메시징'서비스 이용 시 마케팅 비용 절감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수신자 수에 따라 나뉘어져 있는 월 정액 서비스를 이용하면, 무제한 메일 발송이 가능할 뿐 아니라 대량 메일 발송에 따른 서버 관리 역시 LG유플러스가 대행해, 별도의 서버 사용 비용이 발생하지 않을 뿐 아니라 별도 서버 관리 인력이 필요하지 않다.
 
최기무 LG유플러스 솔루션·IoT사업담당 상무는 "e메시징서비스는 중소 사업자들도 손쉽게 온라인 마케팅 결과를 분석하고, 이를 통해 성공적인 마케팅을 이뤄낼 수 있도록 지원 가능하다"며 "자동시스템으로 불필요한 업무를 줄이고 고객 관리의 효율성도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e메시징'서비스 출시를 맞아 이달 말까지 충전방식으로 서비스 이용 시, 금액에 따라 최대 40%의 추가 보너스 캐시(Cash)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