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를 분석해 온라인의 7개 영역에서 7% 할인

 
우리카드(대표이사 유구현)는 실물 없는 모바일 전용 카드인 ‘모바이(MO BUY) 카드’를 10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모바일 전용 단독상품으로 기획된 ‘모바이카드’는 기획단계부터 이목이 집중됐다. 이 카드는 스마트폰으로 소비와 결제를 즐겨하는 M세대를 겨냥한 신상품으로 20~30대 고객이 온라인에서 가장 선호하는 업종을 빅데이터를 이용하여 다각도로 분석해 스마트폰 이용고객의 니즈에 최적화된 서비스로 구성된 상품이다.
 
상품 이름인 ‘모바이’도 ‘모바일카드로 결제하라’는 의미를 담았다.
 
모바이카드의 혜택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해외 온라인 전체, G마켓·11번가·옥션·인터파크·네이버 등 온라인 오픈마켓, 쿠팡·티몬·위메프 등 소셜커머스, 그 외 저가 항공사, 배달음식, 온라인서점, 모바일 등 온라인 7대 업종에서 7% 청구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 해외 직구 배송 3000원 할인, 전국 영화관 3000원 청구할인, 커피 업종 20% 청구할인 등 풍성한 부가서비스를 담아 전월 실적에 따라 월 최대 5~6만원 이상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연회비도 5000원으로 기존 플라스틱 카드의 절반 수준이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지갑보다 스마트폰을 통한 소비·여가활동을 선호하는 20~30대 M세대 고객의 카드생활 패턴에 맞게 기획됐다”며 “모바일을 이용한 온라인 결제 및 해외 직구에서는 전혀 불편함 없이 쇼핑을 즐기고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밝혔다.
 
모바일 전용카드는 우리카드 홈페이지와 우리카드 스마트앱에서만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후 24시간 이내에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