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월 다운로드 50만건 넘지 못하는 등 부진한 성적표 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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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카카오가 개인 맞춤형 콘텐츠 추천 서비스인 카카오토픽을 8월 31일자로 종료하기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다음카카오 관계자는 "모바일 뉴스 콘텐츠를 공급하는 플랫폼이라는 측면에서 다음 모바일과 서비스 영역이 겹친다고 판단해 카카오토픽 서비스를 접고 선택과 집중을 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카카오토픽은 뉴스·패션/뷰티·유머·여행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자동 알고리즘에 기반해 추천해주고 지인끼리 공유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기존 언론사 뉴스는 물론이고 유명 블로거, 전문 잡지, 커뮤니티 등과 두루 제휴를 맺어 콘텐츠를 제공해왔다.
카카오 시절인 지난해 9월 베타 버전으로 야심 차게 첫선을 보였고 다음과 합병한 이후 모바일과 포털을 연계한 시너지 효과를 노렸지만 결과는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출시 후 3개월 동안 다운로드 수가 50만건을 넘지 못했고 인지도를 높이는 데도 실패하는 등 부진한 성적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