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점포 분산 수용·월드몰 운영사서 고용키로
  • 롯데그룹이 특허권 재승인에 실패한 면세점 월드타워점에서 근무 중인 직원들을 전원 재고용하기로 했다.

    롯데그룹 주요 계열사 사장단은 16일 저녁 7시께 롯데월드타워 회의실에서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

    이날 회의에는 송용덕 호텔롯데 사장, 강현구 롯데홈쇼핑 사장, 이원준 롯데백화점 사장, 이홍균 롯데면세점 대표, 김종인 롯데마트 대표, 이동우 롯데하이마트 대표, 김창권 롯데자산개발 대표, 박동기 롯데월드 대표, 차원천 롯데시네마 대표 등 10명이 참석했다.

    사장단은 롯데면세점에 근무 중인 직원들을 다른 점포에 분산 수용하거나 백화점과 마트, 하이마트 등 월드몰 운영사에서 고용하기로 합의했다. 또 면세점 월드타워점 운영 중단으로 협력업체가 납품한 상품이나 매장에 투입한 다른 비용에도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특허 신청시 롯데면세점에서 발표했던 투자 계획을 포함, 석촌호수에 건립할 예정이던 음악 분수 등 1500억 원 규모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도 계속 이행하기로 했다.

    노병용 롯데물산 대표는 "롯데월드몰·타워는 대한민국의 랜드마크로 성장할 의무가 있는 만큼 직원의 고용 안전과 다양한 활성화 대책으로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계열사들과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현재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에는 롯데 소속 직원 150여명과 입점 브랜드 파견직원 1000여 명, 상담 등을 담당하는 용역업체 파견직원 150명 등 모두 1300명이 근무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