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성 추구 20~30대, 편의점-카페 등 1만원 이하 결제 때 주로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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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할인-결제 통합 서비스가 소비자들에게 통했다.

    SK텔레콤은 오프라인 모바일 결제 서비스 'T페이' 가입고객이 출시 약 2주 만인 지난 27일, 10만명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15일 출시된 'T페이'는 T멤버십 할인과 휴대폰 소액결제를 결합한 할인 ∙ 결제 통합 서비스다. 카드나 현금 없이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BLE(Bluetooth Low Energy : 저전력 블루투스) 기술을 활용한 '핸즈프리 결제'와 T멤버십 또는 전용 앱의 '바코드 스캔' 등 두 가지 방식으로 이용 가능하다.

    SK텔레콤 측은 출시 첫 주 하루 평균 6000명을 시작으로 출시 2주 차에는 하루 1만 명 가까운 고객이 'T페이'에 가입하는 등 시간이 갈수록 입소문을 타고 있다고 설명했다.

    SK텔레콤이 'T페이' 이용 고객을 분석한 결과 누적 가입고객 중 20~30대 비중이 65%에 달했으며, 이용 금액 별로는 1만원 이하 결제가 약 49%에 이르는 것으로 조사됐다.

    SK텔레콤은 상대적으로 혜택에 민감하고 편의성을 추구하는 20~30대가 편의점·카페 등에서 1만원 이하의 금액을 결제할 때 주로 'T페이'를 이용하는 것으로 분석했다.

    현재 'T페이'는 세븐일레븐, 미니스탑, 롯데리아, TGIF, 아웃백, 코코브루니 등 T멤버십 가맹점, 1만 1000여 개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상반기 내 CU, 뚜레쥬르, VIPS 등 전국 2만 2000여 개 매장으로 T페이 제휴처를 확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