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함량 대폭 늘리고 농축 기술 활용해 텁텁함 없는게 특징
  • ▲ 루카스9 라떼. ⓒ남양유업
    ▲ 루카스9 라떼. ⓒ남양유업


    남양유업이 최고급 원두와 우유를 넣어 커피전문점 수준의 맛과 향을 낸 '루카스9 라떼'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루카스9 라떼'는 커피 향을 완벽히 지키기 위해 영하 196도에서 원두를 50마이크로미터 이하로 미세하게 분쇄하고 커피전문점과 같이 설탕은 사용하지 않고 천연우유를 사용해 풍부한 우유거품과 진한 커피 맛을 느낄 수 있다. '루카스9 라떼'에 뜨거운 물을 넣으면 카페 라떼가 완성된다.

    남양유업은 기존 인스턴트 커피를 뛰어 넘는 커피 전문점 수준의 라떼 개발을 시작했다. 9기압으로 추출한 에스프레소와 신선한 무지방우유를 사용하여 최적의 라떼를 구현했다.

    라떼는 커피전문점에서 아메리카노에 이어 두번째로 많이 팔리는 품목으로, 인스턴트커피로 개발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으나 설탕을 넣지 않고는 맛이 떨어져 쉽게 상품화 되지 못했다. 

    '루카스9 라떼'는 우유함량을 대폭 늘리고 농축하는 기술을 활용해 텁텁함 없이 우유의 부드러움이 느껴지는 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가정에서도 쉽게 라떼를 즐길 수 있다. 

    남양유업이 지난달 조사전문기관을 통해 소비자 200명에게 유명 전문점커피와 '루카스9 라떼' 비교평가 한 결과 85%의 소비자가 두 제품의 차이를 식별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루카스9 라떼'는 스틱 1개당 14.9g 중량에 시중판매가는 10개입이 3800원 30개입은 1만900원이다.

    국내 커피믹스 시장은 지난 2012년 1조2389억원을 정점을 찍은 이후 올해는 1조원 이하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커피의 고급화로 인해 커피전문점으로 발길을 돌린 탓으로 분석된다. 

  • ▲ 루카스9 라떼. ⓒ남양유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