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2월 30일 부산 남포동 비프(BIFF)광장로 지방 첫 플래그십스토어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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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올리브영 광복본점이 개장 40일 만에 방문객 50만명을 돌파했다. 제 2의 도시로 불리는 '부산'에서 새로운 쇼핑 메카로 당당히 자리매김한 것이다. 

    올리브영은 광복본점은 현재까지 누적 방문객이 50만명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올리브영 광복본점은 지난해 12월30일 부산 남포동 비프(BIFF)광장로에 개장한 올리브영의 지방 첫 플래그십스토어다. 개점 후 광복본점을 다녀간 고객을 분석한 결과, 약 40%에 가까운 고객들이 부산 외 지역 및 외국인 관광객들인 것으로 나타났다. 

    광복본점은 인테리어부터 VMD, 상품 카테고리, 마케팅, 유니폼까지 모두 새롭게 탈바꿈하며 '라이프스타일 쇼핑 플랫폼'으로 거듭났다.

    다양한 브랜드와 상품들을 한 곳에서 만난다는 멀티숍의 개념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디지털 인터랙션 서비스를 통한 진화된 상품 체험과 전문적인 큐레이션 서비스로 카테고리 전문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미용 아이템부터 건강기능식품까지 총망라해 컨텐츠를 살렸다. 곳곳에 수전(水栓)배치, 젊은 세대를 겨냥한 운동용품과 리빙소품, 패션악세사리까지 구비해 차별화되는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의 느낌을 더했다.

    올리브영의 이 같은 변신은 현지 소비자들의 호평으로 이어지고 있다. 흥미로운 경험과 독창적인 브랜드 가치를 선사하는 광복본점은 소셜네트워크를 통해 쇼핑 명소로 입소문을 타며 개장 후 연일 목표 매출을 초과 달성하고 있다. 올리브영이 그간 쌓아온 역량과 변화를 보여주는데 집중한 공간이라는 평가다.

    선보경 CJ올리브네트웍스 상품본부장은 "광복본점만의 재미있고 특화된 상품과 서비스,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광복본점을 부산의 새로운 쇼핑 랜드마크로 만들겠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올리브영에 와야하는 이유를 다양하게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