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시장만을 위해 개발… 처음 선보이는 4도 캔 제품, 가볍게 즐기는 음주 트렌드 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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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지오코리아가 새로운 탄산주인 스미노프 아이스톡 2종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전세계 RTD 시장 1위 브랜드 스미노프 아이스가 한국 시장만을 위한 신제품을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스미노 아이스 멜론톡', '스미노 아이스 애플톡'으로 출시되며 젊은 층을 위한 산뜻한 맛과 경쾌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멜론향은 국내 탄산주 시장에 최초로 선보이는 향으로 디아지오 자체 소비자 조사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스미노프 아이스톡'은 앞서 출시된 스미노프 아이스 병 제품인 그린애플, 오렌지버스트, 와일드그레이프와 비교해 도수는 5.2도에서 4도로 낮추고 캔 용기를 사용해 소비자가 더욱 가볍고 편하게 저도 탄산주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스미노프 관계자는 "최근 술자리를 가볍게 즐기고 SNS를 통해 활발히 공유하는 2030세대의 독특한 음주문화에 발맞춰 스미노프 아이스톡은 스미노프의 감성이 담긴 트렌디하면서도 캐주얼한 캔 패키지와 합리적인 가격을 내세워 젊은 세대를 사로잡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조길수 디아지오코리아 대표는 "스미노프 아이스는 소비자가 언제든 부담 없고 간편하게 찾을 수 있는 제품으로 점차 가볍게 즐기는 형태로 발전해가는 한국의 주류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이라며 "홈술과 혼술로 대표되는 한국 음주문화에 더욱 활력을 불어넣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스미노프 아이스 멜론톡과 애플톡은 편의점 기준 소비자가격 2000원 대로 전국 편의점 및 할인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