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워터파크협회 캠페인, 어린이 대상 수상 안전 중요성 강조"'물 적응훈련-수영교육-심폐소생술' 등 안전사고 예방교육 병행도
  • ▲ 자료사진.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 자료사진.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운영하는 워터파크 '캐리비안 베이'가 세계워터파크협회(WWA) 수상 안전 캠페인에 국내에서 유일하게 참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수영 교육을 통해 아이들에게 수상 안전의 중요성을 전달하기 위한 글로벌 캠페인이다. 지난 2010년 첫 시행 이후, 현재까지 전 세계 44개국의 워터파크, 수영학교, YMCA 등에서 19만5000여명의 어린이가 참가했다. 

    지난 2014년에는 22개국에서 3만6564명이 참가해 여러 장소에서 동시 실시한 세계 최대 수상 안전 캠페인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바 있다. 올해에는 전 세계 20개국 600여곳에서 4만여명이 동참했다.

    이날 캐리비안 베이를 찾은 100여명의 아이들은 전문 라이프가드의 지도에 따라 △물 적응훈련 △수영교육 △심폐소생술 등 수상 안전사고 예방에 필요한 기본기를 익혔다.

    세계보건기구와 질병통제 예방센터에 따르면 14세 이하 아동 사고의 주요 원인으로 수상 안전 사고가 꼽히고 있다. 이들은 1∼4세 사이에 공식 수영 수업에 참여할 경우 사고 위험이 88%까지 줄어들 수 있다고 강조하고 있다.

    한편 캐리비안 베이는 지난 2004년부터 지금까지 미국 수상 안전 구조 전문회사인 E&A와 함께 워터파크의 안전을 책임지는 라이프가드들을 양성해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수상 안전의 중요성을 전파하기 위해 튜브에 바람을 넣으며 재미있게 심폐소생술을 배우는 '라이프 펌프' 캠페인을 실시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