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워터파크협회 캠페인, 어린이 대상 수상 안전 중요성 강조"'물 적응훈련-수영교육-심폐소생술' 등 안전사고 예방교육 병행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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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료사진.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운영하는 워터파크 '캐리비안 베이'가 세계워터파크협회(WWA) 수상 안전 캠페인에 국내에서 유일하게 참여했다고 22일 밝혔다.이 캠페인은 수영 교육을 통해 아이들에게 수상 안전의 중요성을 전달하기 위한 글로벌 캠페인이다. 지난 2010년 첫 시행 이후, 현재까지 전 세계 44개국의 워터파크, 수영학교, YMCA 등에서 19만5000여명의 어린이가 참가했다.지난 2014년에는 22개국에서 3만6564명이 참가해 여러 장소에서 동시 실시한 세계 최대 수상 안전 캠페인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바 있다. 올해에는 전 세계 20개국 600여곳에서 4만여명이 동참했다.이날 캐리비안 베이를 찾은 100여명의 아이들은 전문 라이프가드의 지도에 따라 △물 적응훈련 △수영교육 △심폐소생술 등 수상 안전사고 예방에 필요한 기본기를 익혔다.세계보건기구와 질병통제 예방센터에 따르면 14세 이하 아동 사고의 주요 원인으로 수상 안전 사고가 꼽히고 있다. 이들은 1∼4세 사이에 공식 수영 수업에 참여할 경우 사고 위험이 88%까지 줄어들 수 있다고 강조하고 있다.한편 캐리비안 베이는 지난 2004년부터 지금까지 미국 수상 안전 구조 전문회사인 E&A와 함께 워터파크의 안전을 책임지는 라이프가드들을 양성해오고 있다.지난해에는 수상 안전의 중요성을 전파하기 위해 튜브에 바람을 넣으며 재미있게 심폐소생술을 배우는 '라이프 펌프' 캠페인을 실시하기도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