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증된 정비 인프라 공유 통해 안전한 셀프 정비 문화 확산
  • ▲ SK네트웍스의 자동차 서비스 브랜드 스피드메이트가 이 달부터 자사의 정비 인프라를 공유하는 '고객과 함께하는 자가정비의 날'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SK네트웍스
    ▲ SK네트웍스의 자동차 서비스 브랜드 스피드메이트가 이 달부터 자사의 정비 인프라를 공유하는 '고객과 함께하는 자가정비의 날'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SK네트웍스

SK네트웍스의 종합 자동차 서비스 브랜드인 스피드메이트가 안전한 셀프 정비 문화 확산에 나섰다. 

SK네트웍스는 스피드메이트가 이달부터 차량관리 트렌드 변화에 발맞춰 고객들과 자사의 정비 인프라를 공유하는 '고객과 함께하는 자가 정비의 날'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스피드메이트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4일 반포점에서 사전 참가 신청을 한 자동차 동호회 회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비 교육 및 실습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타이어와 오일·냉각수 누수 체크 등 기본적인 차량 점검법과 엔진오일, 에어컨필터, 와이퍼 등 간단한 소모품을 직접 교체하는 요령 교육 등이 진행됐다.  

SK네트웍스에 따르면 최근 수입차 판매가 해마다 급증하며 직접 차를 수리하는 '셀프 정비족'이 늘고 있는 추세다. 이에 따라 시대적인 흐름인 공유경제 패러다임에 발맞춰 스피드메이트는 매장 공간 개방 및 전문 인력들의 기술 코칭을 통해 보다 실질적인 차량 관리 노하우를 전파할 계획이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고객들이 올바른 자가정비 역량을 갖춰 더욱 안전하고 경제적인 운전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향후 전국망을 갖춘 SK네트웍스만의 국내 유일 토털 카라이프 서비스 인프라를 활용해 다양한 운전자들이 참여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