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 ‘모빌리티+홈케어’ 미래 성장형 사업구조로 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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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네트웍스가 26일 자사의 에너지마케팅 도매사업을 SK에너지에 양도한다고 공시했다.
SK네트웍스는 이날 개최된 임시주총에서 자사의 에너지마케팅 도매사업을 3015억원에 SK에너지로 양도하는 안건을 원안대로 통과시켰다.
이에 따라 SK네트웍스는 에너지마케팅 도매사업의 판매망, 인력 및 사업관련 자산·부채 등 일체를 오는 10월 말까지 SK에너지에 양도할 예정이다.
SK네트웍스는 지난해부터 패션사업, LPG충전소 사업, 에너지마케팅 도매사업 등을 매각하고 생활가전 제조 및 렌탈회사인 SK매직(구. 동양매직)을 인수하는 등 적극적인 사업재편을 진행해 왔다. 이를 통해 '모빌리티'와 '홈케어' 사업분야를 양대 성장축으로 하는 미래 성장형 사업구조로의 진화를 가속화 할 것으로 보인다.
사업매각을 통해 확보된 대규모 자금은 재무건전성 강화와 더불어 미래 성장축 육성을 위한 전략적 투자재원으로 활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SK네트웍스는 향후 모빌리티 사업영역에서 주유, 렌터카, 정비, 타이어, 부품, ERS 등 국내 유일의 토탈 카라이프서비스 체계를 독자멤버십을 기반으로 고객관점에서 통합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외부와의 개방적 협력 또한 적극적으로 추진해 기존 주유소 사이트를 고객들의 '드라이빙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새롭고 혁신적인 모빌리티 거점으로 진화시켜 나갈 예정이다.
홈케어 사업영역에서는 SK매직의 다양한 생활가전 렌탈사업 및 판매인프라를 기반으로 SK텔레콤 등 계열사 및 외부업체와의 개방적인 협력을 추진해 고객들의 '홈 라이프스타일'과 관련된 최적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편리하고 유용한 미래생활을 선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 외에도 SK네트웍스는 SK렌터카, 스피드메이트를 통해 국내 유일의 토탈 카라이프 서비스 체계를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자회사인 SK매직은 직수형 정수기, 식기세척기, 가스·전기·전자렌지· 전기오븐 등 국내 환경·주방가전 분야에서 시장점유율 1위 제품 6종을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