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금융상품 한눈에 이용자 41% 모바일 기기 이용 착안
  • ▲ ⓒ금융감독원
    ▲ ⓒ금융감독원

    금융감독원이 '금융상품 한눈에' 모바일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해 1월 출시된 금융 상품 통합 비교 공시 서비스인 '금융상품 한눈에'를 이용하는 소비자의 41.7%가 모바일 기기를 통해 접속한다는 점을 감안해 이번에 모바일 서비스를 선보인 것이다.

    모바일 서비스는 우선 예적금․펀드. 대출․카드, 연금․보험, 알림마당 등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은 메뉴를 아이콘(icon)화해 이용 편의성을 제고했다.

    금융상품 검색이 가능하도록 화면 최하단에는‘검색 플로팅바*(Floating Bar)’도 고정 배치했다.

    주요 메뉴 아래 속한 하위 메뉴에서는 소비자의 이용 및 조회 편의성 제고를 위해 핵심 메뉴별 상품 정렬시 세전 이자율, 최고 우대 금리 등이 높은 순으로 금융 상품을 표시하도록 했다.

    금융 상품 비교를 위해 3개를 한꺼번에 선택해 비교표를 제공하는 선택상품 비교 기능도 쓸 수 있다.

    금융감독원은 "스마트폰에 최적화해 화면 구성을 설계함으로써 모바일 시대에 살고 있는 소비자의 수요를 충족시키는데 기여할 것"이라며 "금감원은 금융소비자의 권익 보호를 위한 한 방안으로 공시 정보의 확충은 물론 공시정보의 비교 용이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비교공시시스템의 개선을 적극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금융상품 한눈에는 10월 현재 177개 금융사의 총 1009개 금융 상품(정기예금 220개·적금 264개·연금저축 262개·주택담보대출 100개·전세자금대출 48개 등) 정보를 담고 있다.

    지난해 1월 출시 이후 현재까지 약 250만명이 방문해 총 1400만건 이상 금융 상품을 조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