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패션 브랜드 중 최초
  • ▲ '더 캐시미어'의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한섬
    ▲ '더 캐시미어'의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한섬
    한섬은 오는 27일 자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인 '더 캐시미어'의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를 공식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

    기존 1층만 운영하던 매장을 2층, 2.5층, 3층으로 확대해, 영업면적(510㎡, 약155평)을 기존 대비 약 3배 이상 늘렸다. 

    뷰티(설화수)·잡화(0914) 등 일부 국내 브랜드가 강남 도산대로에 매장을 운영하고 있지만, 토종 패션 브랜드가 이 곳에 매장을 여는 것은 처음이라는게 한섬 측 설명이다. 

    한섬이 더 캐시미어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게 된 건 된 더 캐시미어가 지난 2015년 론칭 이후 2년 만에 손익분기점을 넘어섰을 정도로 불황기인 국내 여성복 시장에서 독보적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이다.

    프랑스·중국 등 해외 패션시장에서 러브콜을 받을 정도로 상품성도 인정받고 있는 만큼 타임·시스템처럼 한섬의 새로운 주력 브랜드로 성장가능성이 높다는 판단에서다.

    한섬은 기존 한 공간에 의류와 생활용품을 함께 선보였던 것을, 층별로 콘텐츠를 전문화해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1층-여성·남성 의류 및 주방(키친)·욕실·베딩용 소품, 2층-키즈 의류와 키즈용 액세서리, 2.5층-리빙과 펫 관련 상품 및 선물 코너, 3층 더 캐시미어 도산 단독 라인과 고가 및 소재 특화 라인과 함께 고객 라운지로 구성했다.

    도산 플래그십스토어 2.5층과 3층 공간에서 플라워·스타일링·다도 클래스 등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와 F&B 팝업스토어를 등 진행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섬 관계자는 "국내 패션시장에서 고품격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 ‘더 캐시미어’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정체성과 콘텐츠를 구현하기 위해 한섬 브랜드 중 처음으로 플래그십스토어를 오픈하게 됐다"며 "소재와 디자인 등 R&D 역량을 집중해 키즈·남성·생활소품류 등 상품 라인을 확대, 국내 대표 고품격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