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수본 "유 전 본부장 아이폰 '수리 후 잠금 해제'"압수수색 전 개통…주요 단서 저장돼 있을지 기대
  • ▲ ⓒ 뉴데일리DB
    ▲ ⓒ 뉴데일리DB
    경찰이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의 파손된 휴대전화를 수리해 복구했다.

    경찰청 국가수사본부 디지털포렌식센터는 "지난 12일 경기남부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로부터 의뢰받은 유 전 본부장의 휴대전화(아이폰)를 수리하고 잠금 해제했다"고 20일 밝혔다.

    경찰은 유 전 본부장의 휴대전화 데이터가 복구됨에 따라 경기남부청 전담수사팀에 보내 통화 내용과 파일 등을 분석할 예정이다.

    대장동 개발 사업 특혜 의혹 사건의 핵심 인물로 꼽히는 유 전 본부장은 지난달 29일 검찰이 자택을 압수수색하자 자신이 살던 9층 오피스텔 창 밖으로 휴대전화를 던졌고 경찰은 주변 폐쇄회로TV(CCTV) 등을 분석해 휴대전화를 확보했다.

    이번에 경찰이 복구한 유 전 본부장의 휴대전화는 검찰 압수수색 2주 전 새로 개통된 것으로 경찰은 대장동 의혹과 관련한 중요 정보가 저장돼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수사팀 관계자는 "유 전 본부장의 범죄 혐의를 입증할 수 있는 증거 자료와 이번 사건 연루자들과 관련된 내용들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최대한 신속히 분석을 마쳐 수사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