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사한 봄맞이’ 테마 공기정화 식물, 봄꽃 행사각광받는 반려식물, 3년간 연매출 10%이상 신장다양한 향기 테라피 아이템도 함께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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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식물을 단순히 ‘기른다’는 인식이 식물로 ‘집을 꾸민다’로 확대되고 있다. 최근에는 이를 넘어서 식물이 사람들의 마음을 안정시키고 위안을 주는 역할을 하는 ‘그린테라피’로 각광받고 있다.

    3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코로나 이전인 19년도부터 21년까지 가드닝 3개년 매출을 살펴보면 매년 전년 대비 약 10% 이상씩 신장하는 추이를 보이고 있다. ‘가드닝’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변화가 매출 증가로 나타나는 셈이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추어 롯데마트는 오는 16일까지 ‘봄맞이 그린테라피’에 탁월한 반려 식물, 봄꽃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상품으로 답답한 실내 공기를 깨끗하게 정화시켜줄 고무나무, 벤자민, 율마 등 공기정화 관엽 식물 7종을 행사 카드 결제 시 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책상 위에 올려 두기 좋은 중형 사이즈는 각 6320원에, 거실에 어울리는 대형 사이즈는 각 7920원에 선보인다.

    겨울 추위를 견뎌내고 화려한 색깔로 싱그러운 봄을 알리는 봄꽃도 준비했다. ‘베고니아’, ‘아잘레아’, ‘참사랑’, ‘사랑초’, ‘꽃기린’ 등 집안 가득 화사함을 안겨줄 봄꽃 5종은 각 3900원에 판매한다.

    이외에도 푸르른 식물의 그린 테라피 못지 않게 소비자들의 마음을 부드러운 향기로 치유해주는 ‘향기 테라피’ 아이템을 선보인다. 

    이경주 롯데마트 인테리어팀 MD(상품기획자)는 “길어져 가는 재택 근무와 답답한 일상으로 지친 마음을 그린테라피로 힐링할 수 있도록 이번 봄맞이 원예 행사를 준비했다”며, “이번 기회에 반려식물을 통해 봄의 포문을 여는 긍정적인 기운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