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난 및 협력사 노·사 대표, 외부전문가 등 참여2022년 안전경영 책임계획 이행사항 점검
  • ▲ 한난과 협력사 관계자들이 2022년 상반기 안전경영위원회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난
    ▲ 한난과 협력사 관계자들이 2022년 상반기 안전경영위원회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난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는 지난 22일 체계적인 안전경영 시스템 구축과 집단에너지시설 현장 근로자들의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을 위한 '2022년 상반기 안전경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한난 및 협력사 노·사 대표와 외부전문가 등이 참여해 '2022년 안전경영 책임 계획'의 상반기 이행사항에 대해 점검했다.

    한난은 안전경영 책임 계획을 통해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안전경영 시스템을 강화하고,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작업장, 건설현장 및 시설물 등에 대한 전방위적 안전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안전경영위원회는 정부의 '공공기관의 안전관리에 관한 지침'에 따라 구성된 안전경영 분야 심의·자문기구이며, 매년 2회 정기적으로 회의를 개최해 집단에너지시설의 현장 위험요소를 점검하고, 중대재해 예방조치 및 재발방지대책, 근로자 안전·보건에 관한 중요한 사항에 대해 심의한다.

    송현규 한난 안전기술본부장은 "앞으로도 한난은 체계적인 안전경영 시스템을 구축하고, 근로자의 건강하고 안전한 작업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