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개월간 한양대 ERICA 디자인대학과 '산학협력 프로젝트' 실시트렌드에 민감한 Z세대 디자이너와 소통63명 참가… 창의적 모티브로 디자인 제안한 최종 4개 팀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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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S25가 Z세대 고객을 공략하기 위해 대학생 디자이너들과 손을 잡았다.

    GS25는 올해 11월 초부터 내년 1월 초까지 한양대학교 에리카(ERICA) 디자인대학 학생들과 함께 아이스 파우치 음료 패키지 디자인을 주제로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GS25는 트렌드에 민감한 Z세대 디자이너들과 소통하며 참신하고 개성 넘치는 아이디어 발굴할 수 있고, 한양대 학생들은 학교에서 익힌 이론적, 기술적 역량을 실무에 접목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이번 산학협력 프로젝트에는 총 63명의 디자인대학 학생들이 2~3인으로 28개 팀을 구성해 참여했다. 프로젝트 기간 중 GS25 디자인 실무자들이 한양대학교를 방문하고, 학생들을 GS리테일 본사로 초대해 멘토링을 진행했다.

    한양대 교수진과 GS리테일 실무진들이 사전 평가를 통해 최종 4개 팀을 선발하고, 지난 22일 GS리테일 본사에서 최종 발표회를 개최했다.

    ‘리노베이션(RE:novation)’, ‘초고추장’, ‘인스퍼(INSPIR)’, ’GS22.3’ 등 최종 발표회 후보에 오른 4개팀은 최근 20대의 특성을 ▲재미를 추구하고 ▲귀여운 상품에 쉽게 지갑을 열며 ▲자신을 위한 소비에 돈을 아끼지 않는다고 정의하고 다양한 콘셉트를 제안했다.

    대상은 ‘GS22.3’팀이 차지했다. GS22.3팀은 ‘세계관’, ‘웹툰’ 등 다양한 요소를 활용해 단순한 파우치 디자인을 넘어 통합마케팅(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을 제안하며 실무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