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1분기 실적 공개라면 판매 호조 등으로 매출, 영업익 모두 증가금융비용 증가로 순이익은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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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뚜기가 1분기 연결기준 매출 8568억원, 영업이익 653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공시했다. 각각 지난해 1분기보다 15.4%, 10.7% 증가한 수치다. 순이익은 376억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 555억원보다 32.25% 가량 감소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라면류, 간편식류 등 매출이 증가하며 1분기 매출이 전년보다 늘었다"고 밝혔다. 조흥과 오뚜기라면 편입 효과도 매출 증가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고 있다.

    영업이익 증가 배경으로는 매출 증가에 따른 효과, 가격 인상 영향 등이 꼽혔다. 순이익의 경우 이자비용 등 금융비용이 증가하고, 전년 유형자산 처분효과 등이 반영돼 감소한 것으로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