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자산 상장 2개월 만에 3500억원 돌파
  • ▲ ⓒ신한자산운용
    ▲ ⓒ신한자산운용
    신한자산운용은 지난 4월 말 상장한 국내 유일 소부장(소재·부품·장비)에 집중 투자하는 상장지수펀드(ETF) 2종이 동종 상품 가운데 최근 한 달 수익률 1위를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SOL 반도체 소부장 Fn'과 'SOL 2차전지 소부장 Fn'은 각각 최근 한 달 9.96, 9.36%의 수익률을 기록했다. 국내 반도체, 2차전지 ETF 가운데 가장 높은 성적이다. 순자산은 상장 2개월 만에 3500억원을 돌파했다.

    김정현 ETF사업본부장은 "반도체와 2차전지 우량 소부장 20종목에만 집중해 투자할 수 있도록 종목을 구성한 결과"라며 "우수한 성과로 인해 투자자의 관심이 증가하고 자금 유입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개인투자자들의 매수세도 이어지고 있다. 상장 이후 개인 순매수 금액에서 2차전지소부장이 1582억원으로 전체 1위, 반도체소부장이 363억원으로 9위를 기록하며 올해 상장한 주식형 ETF로는 유일하게 순위권에 포진하고 있다.

    김 본부장은 "반도체의 경우 대형주들이 반등 이후 주춤한 사이 상승세가 소부장주로 자연스럽게 진행되고 있다"라며 "2차전지는 연초부터 이어지는 소재 기업의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어 산업의 패러다임 재편에 따른 가치 상승을 꾸준히 주목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그는 "개별 종목 접근이 쉽지 않은 소재, 부품, 장비 종목에 대한 투자자들의 수요가 크다는 것이 확인된 만큼 반도체와 2차전지와 같이 소부장 기업의 중요성이 커지는 산업을 면밀히 리서치하고 있다"라며 "추가 상장을 통해 소부장 ETF를 대표 상품으로 키울 계획"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