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매출 1969억원… 당기순손실도 절반가까이 줄여슈팅배송 프로모션 통해 UV 일일 방문고객수 83만만명 기록판매자 지원 정책 강화 및 AI 기반 시스템 작업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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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가 올해 2분기 영업손실이 26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3억 개선됐다고 14일 밝혔다.같은 기간 매출액은 전년 38.9% 증가한 1969억원을 기록했다. 당기순손실은 26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9.3% 감소했다.11번가는 지난 6월 오픈마켓 사업이 월간 손익분기점을 달성한 만큼 이를 기반으로 리테일 사업 성장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앞서 지난 2분기 11번가는 슈팅배송의 본격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그 결과, UV(중복제외 방문자 수) 기준 매일 약 83만명의 고객이 슈팅배송을 이용했다. 석 달 정도의 기간 동안 누적 200만 명이 넘는 고객이 슈팅배송 상품을 구매했으며 슈팅배송 상품을 처음 구매한 신규 고객은 32만명에 달한다.동시에 11번가의 상품 및 가격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판매자들을 위한 지원 정책들을 강화하고 온라인 최저가 상품을 고객에게 노출하기 위한 AI 기반의 시스템 개선 작업을 진행 중이다.11번가 안정은 사장은 “상반기 구축한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바탕으로, 하반기에는 고객들이 더 자주 찾고 다시 쓰게 되는 쇼핑 플랫폼, 새로운 11번가로의 외형 성장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