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웨이보 공개 이후 영상 확산칭따오 3공장 폐쇄… 위생 논란 도마에국내 수입사 "해당 공장 내수용 제품 생산… 국내 제품과 무관"
  • ▲ ⓒ웨이보 캡쳐
    ▲ ⓒ웨이보 캡쳐
    중국 맥주 브랜드 ‘칭따오’의 현지 생산 공장에서 헬멧과 작업복을 입은 한 남성이 맥아 보관 장소에 들어가 소변을 보는 듯한 영상이 공개되며 파장이 커지고 있다.

    이에 국내 수입사인 비어케이는 국내 제품과는 무관하다며 선 긋기에 나섰다.

    21일 칭따오 맥주 수입사 비어케이는 입장문을 통해 “현재 칭따오 맥주 제3공장의 위생문제 논란에 대해 확인한 결과, 칭따오 맥주는 내수용과 수출용을 분리해 별도의 공장에서 제조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제3공장은 내수용 맥주만을 생산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했다”면서 “따라서 현재 비어케이가 수입하고 있는 칭따오 전 제품은 해당 공장과는 무관한 제품임을 알려드린다”고 덧붙였다.

    비어케이는 “칭따오 맥주 본사에서는 현재 제3공장을 전면 폐쇄하는 등 문제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적극 조치하고 있다”며 “수입사인 비어케이 역시 상황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해당 이슈를 면밀히 지켜보고 있다”고 강조했다.

    앞서 중국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웨이보에는 해당 영상이 처음 공개됐다. 영상에서 남성은 어깨높이의 담을 넘어 원료가 쌓여 있는 곳으로 들어간 뒤 주위를 살피며 소변을 보는 듯한 행동을 취했다.

    영상은 공개된 이후 실시간 검색어 상위에 오르는 등 거센 논란을 일으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