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 쇼핑, 프랑스 디자이너 협업 브랜드 '새미 보이트' 론칭GS네오텍, 한국전력공사 우수 협력사 감사패 수상KT밀리의서재, 고전문학 대중화 선도 … 세계문학 전집 공개
  • ▲ ⓒ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
    ◆LGU+, 캐릭터 ‘무너’ 일본 팝업스토어 운영

    LG유플러스는 22일까지 일본 요코하마에 위치한 쇼핑몰 ‘로프트(LOFT)’에서 무너 관련 굿즈를 판매하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요코하마 이후에는 도쿄 이케부쿠로 로프트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할 계획이다.

    일본 현지 팝업스토어 운영은 지난 2월부터 본격화됐다. LG유플러스는 지난 2월 20일 나고야 사카에를 시작으로 삿포로 모오큐(3월 10일), 오사카 우메다(3월 20일), 후쿠오카 텐진(4월 7일) 등에서도 순차적으로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현재까지 일본 팝업스토어 누적 방문객은 4만여 명에 달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일본 현지 제조사가 무너 IP 라이선싱 권한을 받아 직접 굿즈를 제작한 LG유플러스의 첫 사례다. 현지 제작 기반으로 운영된 첫 팝업스토어라는 점에서, 향후 무너 IP 수출 확대를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

    LG유플러스는 무너를 중심으로 한 캐릭터 IP를 글로벌 시장에 소개하기 위해 꾸준히 해외 진출을 타진하고 있다. 앞서 LG유플러스는 미국 라스베이거스 ‘라이선싱 엑스포’에 참가하고, 일본 오사카와 도쿄 등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꾸준히 무너를 선보였다.

    이번 일본 팝업스토어 운영을 통해 무너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현지 소비자 반응을 기반으로, 라이선싱 수출과 국내 사업 활성화 기회도 모색할 예정이다.

    김다림 LG유플러스 IMC 담당은 “앞으로도 무너를 세계적인 캐릭터 브랜드로 성장시킬 수 있도록 브랜드 경험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KT알파 쇼핑, 프랑스 디자이너 협업 브랜드 '새미 보이트' 론칭

    KT알파 쇼핑이 프랑스 디자이너 새미 보이트가 직접 디렉팅에 참여한 패션 브랜드 ‘새미 보이트(SAMMY VOIGT)’를 론칭한다.

    프랑스의 신예 패션 디자이너 새미 보이트의 이름을 따 탄생한 새미 보이트는 KT알파 쇼핑이 단독으로 기획, 생산, 유통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주한프랑스대사관 산하 비즈니스프랑스와 프랑스패션협회가 프랑스의 유망한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를 발굴하고 한국 홈쇼핑 진출을 적극 지원하면서 성사됐다.

    새미 보이트는 오는 15일 첫 공개된다. 론칭 상품으로 ‘썸머 쿨인견 세미 홀가 니트 4종’을 특별 방송한다. 44에서 99까지 사이즈 선택이 가능하고, 기계 세탁까지 할 수 있다. 4월 한달 간 시스루 메탈 니트, 오가닉 코튼100 티셔츠, 시그니처 패턴 블라우스 등 신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백선주 KT알파 T커머스사업2본부장은 “앞으로도 국내는 물론 해외 브랜드까지 영역을 확장해 다양한 패션상품 라인업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GS네오텍, 한국전력공사 우수 협력사 감사패 수상

    GS네오텍이 한국전력공사로부터 우수 협력 기업 감사패를 수상했다.

    북당진-신탕정 송전선로 건설 프로젝트는 충남 서해안 발전소에서 생산된 전력 1.3GW(기가와트)를 충남 내륙 및 경기 남부에 공급해 연간 약 3500억 원의 전력구입비 절감 효과가 기대되는 대규모 인프라 사업이다.

    GS네오텍 인프라사업본부는 2017년 4월부터 345kV 북당진-신탕정 1공구 현장에 참여해 바지선 운행, 새빛누리 철탑시공 등 다수의 신규 공법을 수행했다. 특히 전 공사기간 동안 건설현장 무재해와 무사고를 달성하면서 송전 분야 안전관리 우수업체로 선정됐다.

    이달 초 열린 북당진-신탕정 송전선로 건설 준공식에서 GS네오텍은 그 간의 성과를 인정받아 한국전력공사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 수상을 계기로 한국전력공사와의 지속적인 거버넌스 체계를 공고히 하고 안정적인 전력 인프라 구축에 기여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남기정 GS네오텍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고객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에너지 인프라 구축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GS네오텍 인프라사업본부는 전력 분야에서의 선도적인 기술력과 풍부한 노하우로 송전선로, 변전소, 전차선 및 전철설비 설치 등 다양한 건설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KT밀리의서재, 고전문학 대중화 선도 … 세계문학 전집 공개

    KT밀리의서재가 고전 문학의 대중화를 선도하고 있다.

    뉴트로와 텍스트힙 열기에 힘입어 최근 고전 문학의 대표적인 명작들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구성한 ‘민음사 세계문학전집 100선’을 공개했다. 언제 어디서든 고전 문학을 쉽고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고, 필기 모드를 제공해 독서 경험을 돕는다. 또한 AI TTS 기능으로 실제 사람이 읽어주는 듯한 자연스러운 음성 기능까지 지원한다.

    KT밀리의서재는 젊은 세대들이 고전의 영역을 보다 친숙하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펼치기도 했다. 특히 세계문학전집 100선 공개를 기념해 진행한 ‘작명왕 챌린지’는 고전 작품들을 현대적인 언어로 재해석했다. 챌린지 참여자들이 보여준 센스 있는 작명은 고전 문학에 대한 친근감과 관심을 유발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이성호 KT밀리의서재 독서당 본부장은 “앞으로도 시대를 초월한 문학적 가치를 지닌 고전 문학을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독서 라이프 플랫폼으로의 역할과 노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우버 택시, 토요일 왕복 택시비 2만원 할인 프로모션

    우버 택시가 5월 18일까지 매주 토요일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놀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따뜻한 봄날,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주말에 보다 여유롭고 편리한 이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놀토 쿠폰은 프로모션 기간 중 매주 토요일 오전 6시부터 24시간 동안 사용 가능하다. 총 1개의 쿠폰이 발급되며, 최대 1만 원 할인 혜택을 2회까지 받을 수 있다. 이에 따라 토요일 외출 시 왕복으로 이용하거나 다른 토요일에 나누어 사용할 수 있다.

    우버 앱에서 ‘우버택시놀토’ 프로모션 코드를 ‘계정-지갑-프로모션 코드 추가’를 통해 입력하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동 결제 방식을 통해 택시 호출 시 혜택이 곧바로 적용된다.

    ◆KTis, 114번호안내로 봄철 생활정보 제공

    KTis는 114번호안내서비스를 통해 봄철에 필요한 생활정보를 제공한다.

    114번호안내서비스는 봄철에 필요한 업체 정보를 간편하게 안내한다. 고객은 ‘지역번호+114’를 통해 봄맞이 대청소를 위한 청소업체, 이사와 리모델링 업체 등 봄철 준비에 필요한 내 주변 업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주변 병원과 클리닉, 약국에 대해 문의 시 신속히 번호안내를 제공한다.

    또한 봄철 야외 활동을 즐기려는 고객에게 캠핑, 등산용품, 자전거 업체 등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캠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겨울철 대비 캠핑카 문의는 195%, 캠핑장 문의는 107% 증가했다.

    박우식 KTis 마케팅본부 본부장은 “114번호안내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신속한 정보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국가 AI 경쟁력 확보 주제 ‘디지털 인사이트 포럼’ 개최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는 국내 주요 디지털 기업과 ICT 유관기관, 학계 전문가와 정부부처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차 ‘디지털 인사이트 포럼’을 개최했다.

    최근 급속한 AI 기술 발전과 AI가 사회 전반에 미치는 영향이 점차 확대되는 가운데, AI 분야에서 기술 주권 확보와 다양성 가치의 중요성도 커지고 있다,

    정부도 AI G3 국가 실현을 위한 국가 AI 컴퓨팅 센터 구축, 국가대표 AI모델 개발 프로젝트를 추진중에 있다. 소프트웨어와 인프라, 디바이스 등 AI 생태계를 구성하는 대기업과 AI 스타트업들은 독자적인 AI 모델과 응용서비스를 출시 중이다.

    전문가 강연에서는 AI 주권과 기술 다양성의 가치를 바탕으로 클라우드 인프라와 초거대 AI 생태계 구축을 선도하고 있는 네이버클라우드 김유원 대표가 “새로운 AI 시대, 다양성을 지키기 위한 여정”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김유원 대표는 “AI 주권 확보를 위해서는 클라우드 인프라와 데이터 주권을 기반으로 한 개방형 AI 생태계 구축이 필수적”이라며 “다양한 언어와 문화가 반영된 AI 모델 개발을 통해 포용적 AI 생태계를 실현해야 한다”고 말했다.

    포럼 사무국인 KAIT는 산학연관 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우리나라와 기업이 AI 경쟁력을 확보하고 사회 전 분야의 AI 확산을 위한 정책 건의 등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다.

    ◆디케이테크인, 카카오톡 CS 챗봇 ‘챗봇나우’ 이용자 300만명 돌파

    카카오 IT솔루션 개발 자회사 디케이테크인은 카카오톡 기반 CS 챗봇인 ‘챗봇나우’가 출시 2년 만에 누적 이용자 수 300만명을 돌파했다.

    챗봇나우는 카카오 자회사인 디케이테크인과 케이앤웍스가 공동 개발하고 운영하는 카카오톡 기반 쇼핑몰 사업자 전용 CS 챗봇이다. 고객이 웹페이지 방문 또는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쇼핑몰의 카카오톡 공식 채널을 추가하는 것만으로 상담 신청이 가능하다.

    지난해 챗봇나우가 처리한 CS 문의는 총 415만 건으로, 전년 대비 약 46% 증가했다. 이를 비용으로 환산하면 약 83억원의 절감 효과를 거둔 것으로 추산된다.

    디케이테크인은 누적 이용자가 가파르게 증가한 주요 요인으로 ▲아임웹·플렉스지·세원아토스 등 챗봇나우 연동 웹호스팅사 확대 ▲온·오프라인 결합형 매장 솔루션 ‘챗봇나우 O4O(Online for Offline)’ 기능 출시 ▲AI 기반 신규 기능 추가 등을 꼽았다.

    지난해 12월 정식 출시된 챗봇나우의 AI 기능은 기존 챗봇나우에 LLM 기술을 접목해 대량의 텍스트 데이터를 학습하고, 사용자 질문 의도를 파악해 자연스러운 답변을 생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제품 추천, A·S 접수 등 빈번한 단순 문의에 신속한 답변과 함께 관련 페이지 링크를 제공해 고객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이경원 디케이테크인 상무는 “올해는 자사몰 학습과 같은 AI 기능 고도화와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과의 협업 등을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챗봇나우의 효용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컴아카데미, 코드마인드와 정적 분석도구 확산 총판 협약

    한글과컴퓨터 자회사 한컴아카데미가 소프트웨어 개발과 품질 관리의 핵심 기술인 정적 분석 도구의 국내 확산을 위해 코드마인드와 전략적 총판 협약을 체결했다.

    한컴아카데미는 코드마인드의 국내 총판으로서 다양한 기업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분석과 검증 도구를 보급한다. 정적 분석 도구의 국내 시장 확산에 힘쓸 예정이다.

    정적 분석 도구는 소프트웨어를 실행하지 않고 소스 코드를 분석해 버그, 보안 취약점, 코드 품질 문제를 사전에 검출하는 기술이다. 이를 통해 개발 초기 단계에서 코드 품질을 높이고, 유지 보수성과 보안성을 강화할 수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자동차, 금융, 교육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정적 분석 도구의 활용도를 높인다.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을 개선할 수 있도록 공동 마케팅, 기술 세미나, 교육 프로그램 등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한컴아카데미 관계자는 “코드마인드의 기술력을 결합해 국내 고객들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