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영남권 산불피해 복구 성금 12억원 전달SOOP, 스타크래프트 ‘ASL 시즌19’ 16강 경기 진행웹젠, 청소년 교육사업 기부금 전달 … 사회공헌사업 개시
  • ◆ 크래프톤, 산불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 12억원 전달

    크래프톤이 ‘펍지 스튜디오(PUBG STUDIOS)’와 함께 영남권 산불피해 지역의 빠른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한 총 12억360만원의 성금을 기부한다.

    이번 기부는 국가의 재난 극복에 기업이 적극 동참하여, 사회적 기여를 모범적으로 이어간다는 측면에서 이뤄졌다. 

    크래프톤은 “영남권 산불피해가 사회 구성원이 공동으로 대응해야 할 재난이라고 강조하면서, 피해 복구를 위한 전방위적 지원을 펼치고자 게임업계 최대 규모로 성금을 전달하게 됐다”고 밝혔다.

    구호 성금은 크래프톤 임직원의 모금액에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매칭해 더하고, 펍지 스튜디오 및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 이용자 일동 명의로 진행된 기부를 통해 조성됐다.

    앞서 크래프톤은 전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지난달 26일부터 11일간 매칭 그랜트 기반의 모금 캠페인을 전개해 기부금을 마련했다. 매칭 그랜트는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성금에 회사가 기부금을 보태는 방식으로 지난 2021년부터 운영해왔다. 이달 6일까지 진행된 캠페인에는 장병규 의장, 김창한 대표를 비롯한 크래프톤 임직원 481명이 참여했다.

    ◆ SOOP, 스타크래프트 e스포츠 리그 ‘ASL 시즌19’ 16강 경기 진행

    SOOP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RTS 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로 진행되는 ‘ASL 시즌19’의 16강 경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ASL은 2016년 시즌1을 시작으로 누적 시청자 2억 명을 넘겼으며, 스타크래프트를 대표하는 유일한 공식 리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16강 A조 경기는 14일 오후 7시에 시작된다. 지난 시즌 우승자인 김민철(Z)을 비롯해 유승곤(T), 황병영(T), 이재호(T)이 출전하며, 첫 경기는 김민철과 유승곤이 맞붙는다. 15일에는 B조 조기석(T), 이영웅(T), 이제동(Z), 도재욱(P)이 출전한다. 21일(월)에는 정윤종(P), 김성대(Z), 김택용(P), 김명운(Z)이 포함된 C조 경기가 열린다.  

    ‘죽음의 조’로 평가받고 있는 D조 경기는 22일(화)에 진행되며, 장윤철(P), 유영진(T), 조일장(Z), 변현제(P)이 출전한다. 모든 선수들이 고른 기량을 보이고 있는 만큼 치열한 경쟁이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ASL 시즌19는 서울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유관중 오프라인 경기로 진행되며, 관람을 원하는 유저는 매주 목요일 오후 5시부터 티켓링크를 통해 선착순 예매가 가능하다.

    ◆ 웹젠,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 사업 시작

    웹젠은 이달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에 청소년 교육사업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과 ‘게임 과몰입 예방 프로그램’의 연간 운영에 필요한 기부금을 전달하며 올해 사회공헌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올해부터 초등학교와 중학교에서 코딩 교육 의무화가 본격적으로 시행됨에 따라 청소년의 창의적 사고를 향상시키고 ICT 분야 진로 탐색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 커리큘럼을 기획했다. 사회적 배려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지역 내 격차 해소를 위한 무상 코딩 교육과 관내 초등학교 교과과정과 연계해 코딩 의무교육 확대에 걸맞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판교유스센터 및 야탑유스센터에서는 지역 내 취약계층 청소년들을 위한 코딩교육이 진행된다. 엔트리, 스크래치 등 프로그램 기초를 바탕으로 컴퓨팅 사고력 함양을 위한 발달단계 맞춤형 코딩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 넥슨 ‘블루 아카이브’, 대한적십자사와 사회공헌 업무협약 체결

    넥슨은 대한적십자사와 ‘블루 아카이브’ IP를 활용한 ‘자원봉사 활동, 건전한 기부문화 확산, 사랑의 헌혈 장려’에 관한 사회공헌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를 통해 나눔과 생명의 가치를 전하고자 기획된 사회공헌 캠페인의 일환으로, 양사는 게임 콘텐츠를 활용한 공익 메시지 전달과 다양한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공동으로 전개한다. 특히 헌혈 장려 등 다양한 공익 분야의 협력을 통해 게임 콘텐츠를 기반으로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고, 이용자들이 ‘블루 아카이브’ 세계관 속 캐릭터들과 연계된 캠페인을 통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공익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전 캠페인으로 21일부터 헌혈을 완료한 뒤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벤트에 응모한 이용자 선착순 5000명에게는 ‘구호기사단’ 일러스트와 감사 인사 문구가 담긴 특별 엽서를 선물한다. 같은 기간, 대한적십자사 인스타그램 채널 팔로우 시 단계별로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희망메이커톤’ 참가 단체 모집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 이하 ‘희망스튜디오’)는 오는 24일까지 희망메이커톤에 함께 할 공익활동 단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희망메이커톤은 희망스튜디오와 비영리 기관, 소셜 벤처 등 공익활동 단체들이 함께 사회문제 해결 방안을 연구하고 실행 전략을 모색하는 행사다. 희망메이커톤 참가 단체들은 전문성과 실행력을 바탕으로 기부자들과 함께 사회에 지속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방안을 구상한다. 올해 희망메이커톤은 다음달 29일 스마일게이트 사옥에서 열릴 예정이다.

    24일까지 희망스튜디오 홈페이지에서 희망메이커톤에 함께할 공익활동 단체들의 모집 신청을 받는다. 30일에는 희망메이커톤 온라인 사업설명회 ‘2025 희망메이커 트레일러’를 개최한다. 설명회에서는 희망메이커톤 소개, 기부플랫폼 활용 가이드 등이 소개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