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은 11.6% 늘어난 4456억신규 슬로건 '리딩 거 그린 시프트'
  • 롯데정밀화학은 올해 1분기 매출액 4456억원, 영업이익 188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11.6%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74.1% 늘었다.

    전년대비 실적 개선의 주요 원인은 염소 계열의 ECH(에폭시 수지 원료) 및 가성소다 국제가 상승에 따른 판가 상승이다. 또 셀룰로스 계열의 메셀로스(건축용 시멘트 첨가제) 판매량 확대와 암모니아 계열의 상품 암모니아의 판가 상승 및 판매량 확대도 영향을 미쳤다.

    롯데정밀화학은 올해 스페셜티 사업인 식의약용 셀룰로스 증설 공장을 하반기 준공할 계획이다. 또한 청정 암모니아 사업 기반을 마련하는 등 고부가 포트폴리오 강화를 추진해 나가고 있다.

    정승원 롯데정밀화학 대표는 “1분기에는 염소, 암모니아 계열 제품의 국제가 상승에 따른 실적개선이 돋보였다. 올해는 하반기 식의약용 셀룰로스 증설 완료 등 고부가 스페셜티 사업 강화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며 “그 일환으로 신규 BI와 슬로건을 개발했다. 이를 통해 임직원들과 뜻을 모아 고객과 사회에 롯데정밀화학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같은 날 롯데정밀화학은 신규 BI (Brand Identity) 및 슬로건을 공개했다. 신규 슬로건은 ‘리딩 더 그린 시프트(Leading the Green shift)’이며 고부가 스페셜티 솔루션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으로의 패러다임 전환 선도한다는 의미다. 또한 새로운 핵심가치를 Safety(안전), Specialty(기술특화), Customization(고객맞춤), Sustainability(지속가능성)로 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