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례 없는 폭염으로 냉방가전 판매증가"제습기, 서큘레이터는 일종의 생존템"
  • ▲ 무선 하이브리드 폴딩팬 모습. ⓒ신일
    ▲ 무선 하이브리드 폴딩팬 모습. ⓒ신일
    신일전자는 올해 4월부터 7월까지 냉방가전 누적 실판매 성장률이 전년 동기 대비 19%를 넘어섰다고 24일 밝혔다. 

    습하고 무더운 여름철 날씨로 인해 이제는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은 제습기의 판매량은 6월부터 7월까지 최근 한 달 사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네이버와 쿠팡 등 주요 온라인 판매 채널에서는 서큘레이터와 일반 선풍기 일부 모델이 품절되는 등 수요가 몰리고 있다.

    2015년 첫 선을 보인 신일의 에어 서큘레이터는 누적 판매량 400만대를 넘어서며 대표적 여름 가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BLDC 에어 서큘레이터 S10 SE’는 올해 5월 출시한 신제품으로 브러시가 없는 DC 모터를 적용해 마찰로 인한 발열, 소음과 같은 문제를 해결해 장시간 사용해도 안심할 수 있다. 유아풍 기준 1.7W의 저전력으로 설계돼 에너지 절약은 물론, 시계 초침 소리 수준의 18.5dB의 저소음으로 조용한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최근 선보인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17L 제습기는 5L의 넉넉한 물탱크를 탑재해 물을 자주 비워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이면서도 하루 최대 17L의 습기를 제거해 장마철이나 습도가 높은 날씨에도 쾌적한 실내 공기 관리가 가능하다.

    대용량 배터리 탑재 및 접이식 디자인으로 휴대하기도 용이한 무선 하이브리드 폴딩팬도 인기를 끌고 있다. 

    최신 고성능의 BLDC 모터를 적용해 에너지 효율이 높으며 소음과 발열이 적다. 도서관보다도 조용한 23.8dB로 숙면에 방해되지 않으며 1단계 풍속 기준 최대 27시간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어 실내외 어디서나 시원한 바람을 즐길 수 있다. 

    이상용 신일전자 상품개발사업부 상무는 “전례 없는 폭염으로 선풍기는 물론이고 서큘레이터, 제습기와 같은 제품들이 이제는 일종의 ‘생존템’으로 자리 잡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66년간 축적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