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뉴데일리 로고 뉴데일리 로고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뉴데일리
  • TV
  • 포토
  • 뉴스레터
  • news font button
    글자크기
  • 음성으로 듣기
  • 공유하기
    기사 공유하기
    • 페이스북
    • X(트위터)
    • 카카오
    • 텔레그램
    • 네이버
    • 밴드
    • 메일
    • 링크복사
  • 홈
  • 다크모드
  • 뉴데일리
  • 정치·사회·일반
  • 경제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 시장경제 로고시장경제 로고
  • 칸라이언즈 로고시장경제 로고
  • 브랜드브리프 로고시장경제 로고
  • 안내
    • 회사소개
    • 광고문의
    • 인재채용
    • 기사제보
뉴데일리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TV
  • 포토
  • 뉴스레터
뉴데일리
search clean
  • 2024 파리올림픽, 마지막 금메달의 주인공은 쇼메·루이비통·디올 앞세운 'LVMH'

    칸라이언즈(Cannes Lions)의 럭셔리 라이언즈(Luxury Lions)는 럭셔리 제품과 경험을 통해 누구나 꿈꿔왔던 라이프스타일을 창조하고, 브랜드 충성도와 비즈니스 성과를 견인한 크리에이티브 커뮤니케이션을 높이 평가하는 부문이다.심사위원장을 맏은 마틸드 델훔

    2025-08-12 은현주 기자
  • 172년 전통 리바이스, '비욘세 효과'로 다시 뜨겁게… 브랜드가 문화 중심에 서는 방법

    "데님 위에 데님, 심플한 흰색 티셔츠 하나로 하이패션을 보여줄게(Denim on denim, on denim, on denim. Give you high fashion in a simple white tee)", "오, 네가 나의 리바이스 청바지면 좋겠어(Oh, yo

    2025-08-11 김수경 기자
  • "좋은 크리에이티브, 사회적 가치와 기술적 진보 담아내야"… 전민기 TBWA코리아 본부장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8-11 김수경 기자
  • 컬럼비아, 아웃도어 브랜드 광고의 틀을 깨다… "자연은 때때로 잔혹하니까요"

    자연을 마냥 아름답고 평화로운 공간으로 묘사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광고의 통념을 깬 컬럼비아 스포츠웨어(Columbia Sportswear) 광고가 공개됐다. 계속해서 이어지는 예상 밖의 자연 재해부터 통제 불가능한 날씨, 위협적인 야생 동물과의 만남, 심지어는 생존의

    2025-08-08 김수경 기자
  • "광고를 본 사람들에게 일정한 감정을 전달하는가가 핵심"… 남우리 스튜디오좋 CD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8-08 김수경 기자
  • 진짜 바이럴? 꾸미지 말고 소비자에 맡겨라!… 마케터들이 꼭 알아야 할 소셜미디어 전략

    Z세대는 더 이상 브랜드가 꾸민 콘텐츠에 반응하지 않는다. 트렌드를 좇는 대신, Z세대의 언어와 놀이방식을 수용하며 콘텐츠를 '함께 만드는' 브랜드들이 2025 칸라이언즈에서 주목받았다. 8일 브랜드브리프는 통제 대신 해방의 전략을 택한 브랜드, 유니레버(UN

    2025-08-08 유다정 기자
  • 싱가포르 최초의 '합법적 껌' 나왔다… 불가능을 가능케하는 '언씽커블스(unthinkables)' 캠페인

    껌이 법적으로 금지된 나라 싱가포르에 최초의 합법적 껌이 등장했다. '언씽커블스(Unthinkables)'라는 이름의 껌은 모양도, 맛도, 씹는 재미도 모두 껌과 똑같지만 껌 베이스를 전혀 넣지 않은 '쫄깃한 사탕' 형태로 싱가포르의 법망을 유쾌하게 비켜 갔다.7일 업

    2025-08-07 김수경 기자
  • "좋은 크리에이티브란, 복잡함을 단순화하는 것이 아니라 명확히 드러내는 것"… 사판 카디르 파울러스 CD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8-07 김수경 기자
  • "AI 광고의 핵심은 '연결', 마케터 역할도 바뀌어야"… 장윤석 네이버 세일즈기획실장

    "인공지능(AI) 광고 시대엔 마케터의 역할도 변해야 합니다. AI가 광고 캠페인 전반을 자동화함에 따라, 마케터는 AI가 잘 배울 수 있는 조건과 환경을 어떻게 만들어 줄 것인가를 고민하는 '설계자'가 돼야 하죠."5일 에이비일팔공(AB180)이 서울시 강남구 소재

    2025-08-06 유다정 기자
  • "세상을 움직이려면 크리에이티브를 실행하는 용기가 중요"… 박지현 HLL 스튜디오닷 본부장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8-06 김수경 기자
  • "자막으로 감정까지 읽는 시대"… 청각장애인의 '영화 감상 경험'을 혁신하다

    "브랜드 익스피리언스&엑티베이션 라이언즈(Brand Experience & Activation Lions)는 브랜드가 '행동하고 있는가'를 보는 부문입니다. 단순히 멋진 말이나 캠페인 슬로건이 아닌, 브랜드가 실제 어떤 경험을 설계하고 실행했는지를 평가합

    2025-08-06 은현주 기자
  • "사람들의 머리를 넘어 마음에 닿을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 김효진 HSAD AI 디렉터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8-05 김수경 기자
  • 치솟는 물가, 할인 쿠폰을 브랜드 경험으로 탈바꿈시킨 기발한 광고들

    물가상승(인플레이션)이 심화되면서 소비자들은 실질적인 절약을 원하고, 브랜드는 이를 크리에이티브하게 풀어내는 방법을 찾고 있다. 칸라이언즈 2025에서 주목받은 지퍼락(ZIPLOC)과 메르카도 리브레(MERCADO LIVRE)의 캠페인들은 쿠폰을 감각적인 브랜드 경험으

    2025-08-05 유다정 기자
  • "구글 한 조각, 코카콜라 한 조각 사세요"… 은행 광고에 글로벌 브랜드 총출동한 까닭은?

    캐나다의 2위 은행인 토론토도미니언뱅크(이하 TD뱅크)가 누구나 글로벌 브랜드 주식을 소유할 수 있는 소수점 주식 거래를 활성화하기 위해 눈길을 끄는 옥외광고(OOH) 캠페인을 선보였다.4일 업계에 따르면 TD뱅크는 최근 캐나다 전역 거리 곳곳에 'Fractional

    2025-08-04 김수경 기자
  • "단순 광고 넘어, 브랜드의 본질적 성장과 혁신 이끌어야"… 강지현 서비스플랜코리아 대표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8-04 김수경 기자
이전 11 12 13 14 15 다음
윤서인의 뉴데툰
말이나 말든지
391화: 얼마나 뻔뻔한지

마케팅 많이 본 기사

  • 01

    "아이폰17은 이거 안되지?"… 애플이 '초슬림' 외칠 때, 구글·삼성은 'AI'로 공격

  • 02

    "브랜딩은 브랜드의 '진짜' 철학에서 비롯된다"… 최장순 엘레멘트컴퍼니 대표

  • 03

    "AI 시대에 살아남으려면, '투덜이 스머프' 돼라"

  • 04

    '불륜 논란'도 광고로 바꾼 '마케팅 천재' 라이언 레이놀즈의 패스트버타이징 전략

  • 05

    조용히 로고 바꾼 BMW, 어떤 메시지 담았을까?… 2026년형 iX3에 적용

  • 06

    '광고계 전설' 최인아 대표 "AI시대 가장 귀한 자산은 '생각하는 힘'"

  • 07

    김정아 이노션 CCO "광고를 영화로 … 브랜디드 크리에이티브의 진화는 계속된다"

  • 08

    르네상스에서 인상주의까지 한 자리에… 샌디에이고 미술관 특별전

  • 09

    웃음기 빼고 독해진 KFC 할아버지, '치킨 전쟁' 속 브랜드의 존재 이유를 묻다

  • 10

    "기묘한 이야기 팬들만 주문 가능한 메뉴"… 버거킹의 기발한 '세계관'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