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불륜 논란'도 광고로 바꾼 '마케팅 천재' 라이언 레이놀즈의 패스트버타이징 전략
전 세계에서 화제가 됐던 록밴드 '콜드플레이(Coldplay)' 콘서트의 키스 캠(kiss cam) 불륜 사건이 회사의 '위기'를 '기회'로 만든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로 떠올랐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16일 미국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에서 열린 콜드플레이
2025-07-30 김수경 기자 -
"칸라이언즈, 멀어 보이지만 언젠가 현실이 될 수 있는 꿈"… 강승리 제일기획 프로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7-30 김수경 기자 -
"혹시, 생리대 있어?"… 여자들만 아는 공감 포인트를 브랜드 경험으로 바꾼 시크릿데이의 마케팅 전략
"혹시... 생리대 있어?"여자라면 누구나 한 번쯤 빌려본 적도, 빌려준 적도 있을 법한 생리대. 오직 여자들만 공감할 수 있는 '생리대 빌려주는 상생 문화'를 새로운 브랜드 경험의 기회로 바꾼 시크릿데이의 마케팅 전략이 주목받고 있다. 29일 브랜드브리프는
2025-07-29 김수경 기자 -
"칸라이언즈는 크리에이티브와 영감의 원천이 되는 곳"… 차수연 틱톡 크리에이티브 스트래터지스트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7-29 김수경 기자 -
"단순한 아이디어와 아름다운 장인정신이 중요"… 지로 하야시 덴츠 ECD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7-28 김수경 기자 -
브랜드 노출 없이도 LVMH가 파리올림픽 최고의 광고가 된 이유는?
2024년 파리 올림픽은 스포츠뿐 아니라 브랜드 스토리텔링에도 혁신의 무대였다. 올림픽을 위한 광고는 넘쳐났지만,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인 것은 브랜드의 실천과 태도였다.28일 브랜드브리프는 파리 올림픽을 새롭고 잊을 수 없는 방식으로 빛낸 2025 칸라이언즈 수상 캠페
2025-07-28 유다정 기자 -
"데이터는 인간의 숨겨진 진실을 발견하는 힘"… 데이 다이앤 칸타 CGO
칸라이언즈의 메인 행사장 팔레 데 페스티발의 베이스먼트 스테이지. 그를 처음 본 건 크리에이티브 데이터(Creative Data) 부문 'Inside the Jury Room' 패널 세션에서였다. 가장 먼저 떠오른 단어는 '정확함'이 아니었다. 숫자나 알고리즘의 정밀함
2025-07-25 김수경 기자 -
"누구나 공감하는 인사이트를 새로운 시각으로 보여줘야"… 방유빈 제일기획 CD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7-25 김수경 기자 -
"좋은 크리에이티브란, 우리 삶에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것"… 김장한 디마이너스원 공동 대표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7-24 김수경 기자 -
스튜디오좋·이노션·현대차·이노레드, 2025 원 아시아 심사위원으로 선정
스튜디오좋, 이노션, 현대자동차, 이노레드의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이 2025 원 아시아 크리에이티브 어워드(ONE Asia Creative Awards) 심사위원으로 선정됐다.24일 원 아시아를 주관하는 더 원 클럽 포 크리에이티비티(The One Club for Cr
2025-07-24 김수경 기자 -
AI가 우리 브랜드를 추천하게 하라!… '세타필'의 전략으로 본 GEO 마케팅의 미래
미래의 핵심 소비층으로 떠오른 Z세대는 쇼핑 전, AI(인공지능)에게 제품에 대해 묻는 새로운 쇼핑 습관을 보이고 있다. AI 검색이 추천해주는 브랜드가 Z세대의 소비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게 되면서, 브랜드는 더 이상 검색엔진 최적화(Search Engine Optim
2025-07-23 김수경 기자 -
"칸라이언즈는 크리에이티브를 위한 도파민의 장"… 김현 대홍기획 아트디렉터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7-23 김수경 기자 -
AI 알고리즘을 바꾼 크리에이티브의 힘… "미디어가 곧 메시지다"
"기술은 수단일 뿐, 크리에이티브를 어떻게 가능하게 했는가가 중요했습니다."댄 클레이즈(Dan Clays) 2025 칸라이언즈 미디어 라이언즈(Media Lions) 심사위원장이자 옴니콤 미디어 그룹(Omnicom Media Group) CEO의 말은 올해 미디어 부문
2025-07-23 은현주 기자 -
모델·성우·해외 촬영 다 대체될까?… 생성형 AI가 뒤흔든 광고·콘텐츠 제작 환경
"(실사화가) 불가능하다고 여겼던 장면을 AI(인공지능)의 도움을 받아 완성했습니다. 기존 대비 10배 빠르게, 훨씬 적은 비용으로요."글로벌 최대 콘텐츠 플랫폼이자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업체인 넷플릭스(Netflix)가 공식적으로 밝힌 첫 'AI 생성 시각효과(
2025-07-22 김수경 기자 -
"좋은 크리에이티브, 문제 해결부터 브랜드 성장까지 이끈다"… 신석진 크래프톤 부사장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7-22 김수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