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뉴데일리 로고 뉴데일리 로고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뉴데일리
  • TV
  • 포토
  • 뉴스레터
  • news font button
    글자크기
  • 음성으로 듣기
  • 공유하기
    기사 공유하기
    • 페이스북
    • X(트위터)
    • 카카오
    • 텔레그램
    • 네이버
    • 밴드
    • 메일
    • 링크복사
  • 홈
  • 다크모드
  • 뉴데일리
  • 정치·사회·일반
  • 경제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 시장경제 로고시장경제 로고
  • 칸라이언즈 로고시장경제 로고
  • 브랜드브리프 로고시장경제 로고
  • 안내
    • 회사소개
    • 광고문의
    • 인재채용
    • 기사제보
뉴데일리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TV
  • 포토
  • 뉴스레터
뉴데일리
search clean
  • "바다와 섬을 잇는 60km 친환경 라이딩"… 고흥 블루마린 자전거 여행, 9월 13~14일 열려

    전남 고흥군이 오는 9월 13일부터 14일까지 '고흥 블루마린 자전거여행' 행사를 개최한다.21일 고흥군에 따르면 바다와 섬을 달리는 총 60km 해안 코스와 고흥 여행의 매력을 더한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에 1등으로 선정된 고흥의 친환경 관광 프로그램으로

    2025-08-21 김수경 기자
  • '댄스 광고'로 부활한 갭(GAP), 하이브 걸그룹 '캣츠아이'와 K팝 팬덤 노린다

    최근 음악과 패션, 문화를 결합한 댄스 중심의 광고 캠페인으로 브랜드 입지를 회복하고 있는 갭(GAP)이 이번엔 하이브의 글로벌 걸그룹 캣츠아이(Katseye)와 손잡고 전 세계 K팝 팬들을 공략한다.21일 업계에 따르면 갭은 최근 캣츠아이와 함께 2025년 가을 시즌

    2025-08-21 김수경 기자
  • "좋은 크리에이티브, 메시지 이해할 수 있고 가치에 공감할 수 있어야"… 박하은 SK텔레콤 매니저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8-21 김수경 기자
  • "칸라이언즈, 전 세계 크리에이티브와 열정 공유할 수 있는 최고의 무대"… 유니 장 아마존 아트디렉터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8-20 김수경 기자
  • 아쉽게 빛을 못 본 최고의 광고를 찾습니다!… 2025 '칩 숍 어워드'가 돌아왔다

    광고주로부터 거절 당한 최고의 아이디어, 칸라이언즈에서 상을 받았어야 마땅할 최고의 작품, 아직 계약하지 않은 미래의 광고주를 위한 최고의 광고를 가리는 광고제가 열린다. 광고주도, 규칙도, 제약도, 제한도 없는 세상에서 가장 순수한 크리에이티비티 광고제 '칩 숍 어워

    2025-08-20 김수경 기자
  • "머릿속은 두근두근, 가슴은 찡하게 하는 크리에이티브"… 김민아 제일기획 UX 팀장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8-19 김수경 기자
  • 이건 CK 속옷 광고가 아닙니다… 환경단체가 남성들에게 던진 초강력 경고장

    흰색 속옷만 입은 남성 모델들이 거대한 광고판을 채웠다. 얼핏 보면 캘빈 클라인(Calvin Klein) 스타일의 속옷 광고처럼 보이지만, 이는 한 환경단체가 남성들에게 던진 강력한 경고장이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 8월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유엔(U

    2025-08-19 김수경 기자
  • "마케팅 툴 넘어 삶의 관점과 기준, 철학에도 영향 미쳐야"… 이성헌 돌고래유괴단 부대표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8-18 김수경 기자
  • 육아용품 샀더니 '생명을 지키는 영수증'이… 의료 사각지대 속 이주 배경 아동을 지키는 방법

    국제 식료품을 파는 로컬 마트에서 육아용품을 구매하는 이주 배경 가정에 '생명을 지키는 영수증'이 함께 발급된다. 이 특별한 영수증에는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아동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받을 수 있는 필수 예방접종에 관한 정보가 들어 있어, 그간 '몰라서' 혜택을 받지 못했

    2025-08-18 김수경 기자
  • "이게 가능해?"… 400명의 학생들과 완성한 '3분 20초' 숨 막히는 원테이크 광고

    영국 방송사 채널4(Channel 4)가 인기 다큐멘터리 시리즈 '에듀케이팅 요크셔(Educating Yorkshire)'의 귀환을 알리기 위해 전례 없는 학생 주도형 대규모 캠페인을 펼쳤다. 약 400명의 학생들이 참여한 다양한 캠페인 중, 3분20초 분량의 원테이크

    2025-08-14 김수경 기자
  • "칸라이언즈, 아이디어로 세상을 어떻게 바꾸는지를 볼 수 있는 곳"… 송창렬 크랙더넛츠 대표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8-14 김수경 기자
  • "크리에이티브는 목표를 이루기 위한, 가장 재미있고 의미있는 전략"… 윤성아 SM C&C CSO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8-13 김수경 기자
  • 헤르페스·발기부전·낙태… 사회적 금기를 깬 파격적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힘

    "무엇이 허용되는지가 아니라 무엇이 가능한지를 물어라" ― 제이슨 영(Jason Young) 노바티스(Novartis) 부사장성병, 발기부전, 낙태까지... 다소 민감하고 불편한 주제를 담야아 하는 상업 광고는 어떤 전략을 취해야 할까. 사회적 금기를 깬 놀라운 광고

    2025-08-13 유다정 기자
  • "칸, 마케팅과 브랜드에 있어 크리에이티브가 얼마나 중요한지 일깨워 줘"… 이성하 버거킹코리아 CMO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8-12 김수경 기자
  • 크리에이티브 산업의 여성 리더를 꿈 꾼다면… 칸라이언즈 'See It Be It' 무료 워크숍으로!

    칸라이언즈(Cannes Lions)의 여성 인재 육성 프로그램 'See It Be It(시잇비잇; 이하 SIBI)'이 전 세계 여성 광고인들을 위한 인터랙티브 워크숍 '2025 다이제스트(The 2025 Digest)'를 연다.12일 칸라이언즈 조직위원회는 크리에이티브

    2025-08-12 김수경 기자
이전 11 12 13 14 15 다음
윤서인의 뉴데툰
말이나 말든지
391화: 얼마나 뻔뻔한지

마케팅 많이 본 기사

  • 01

    "아이폰17은 이거 안되지?"… 애플이 '초슬림' 외칠 때, 구글·삼성은 'AI'로 공격

  • 02

    "브랜딩은 브랜드의 '진짜' 철학에서 비롯된다"… 최장순 엘레멘트컴퍼니 대표

  • 03

    "AI 시대에 살아남으려면, '투덜이 스머프' 돼라"

  • 04

    '불륜 논란'도 광고로 바꾼 '마케팅 천재' 라이언 레이놀즈의 패스트버타이징 전략

  • 05

    조용히 로고 바꾼 BMW, 어떤 메시지 담았을까?… 2026년형 iX3에 적용

  • 06

    '광고계 전설' 최인아 대표 "AI시대 가장 귀한 자산은 '생각하는 힘'"

  • 07

    김정아 이노션 CCO "광고를 영화로 … 브랜디드 크리에이티브의 진화는 계속된다"

  • 08

    르네상스에서 인상주의까지 한 자리에… 샌디에이고 미술관 특별전

  • 09

    웃음기 빼고 독해진 KFC 할아버지, '치킨 전쟁' 속 브랜드의 존재 이유를 묻다

  • 10

    "기묘한 이야기 팬들만 주문 가능한 메뉴"… 버거킹의 기발한 '세계관'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