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머릿속은 두근두근, 가슴은 찡하게 하는 크리에이티브"… 김민아 제일기획 UX 팀장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8-19 김수경 기자 -
이건 CK 속옷 광고가 아닙니다… 환경단체가 남성들에게 던진 초강력 경고장
흰색 속옷만 입은 남성 모델들이 거대한 광고판을 채웠다. 얼핏 보면 캘빈 클라인(Calvin Klein) 스타일의 속옷 광고처럼 보이지만, 이는 한 환경단체가 남성들에게 던진 강력한 경고장이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 8월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유엔(U
2025-08-19 김수경 기자 -
"마케팅 툴 넘어 삶의 관점과 기준, 철학에도 영향 미쳐야"… 이성헌 돌고래유괴단 부대표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8-18 김수경 기자 -
육아용품 샀더니 '생명을 지키는 영수증'이… 의료 사각지대 속 이주 배경 아동을 지키는 방법
국제 식료품을 파는 로컬 마트에서 육아용품을 구매하는 이주 배경 가정에 '생명을 지키는 영수증'이 함께 발급된다. 이 특별한 영수증에는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아동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받을 수 있는 필수 예방접종에 관한 정보가 들어 있어, 그간 '몰라서' 혜택을 받지 못했
2025-08-18 김수경 기자 -
"이게 가능해?"… 400명의 학생들과 완성한 '3분 20초' 숨 막히는 원테이크 광고
영국 방송사 채널4(Channel 4)가 인기 다큐멘터리 시리즈 '에듀케이팅 요크셔(Educating Yorkshire)'의 귀환을 알리기 위해 전례 없는 학생 주도형 대규모 캠페인을 펼쳤다. 약 400명의 학생들이 참여한 다양한 캠페인 중, 3분20초 분량의 원테이크
2025-08-14 김수경 기자 -
"칸라이언즈, 아이디어로 세상을 어떻게 바꾸는지를 볼 수 있는 곳"… 송창렬 크랙더넛츠 대표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8-14 김수경 기자 -
"크리에이티브는 목표를 이루기 위한, 가장 재미있고 의미있는 전략"… 윤성아 SM C&C CSO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8-13 김수경 기자 -
헤르페스·발기부전·낙태… 사회적 금기를 깬 파격적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힘
"무엇이 허용되는지가 아니라 무엇이 가능한지를 물어라" ― 제이슨 영(Jason Young) 노바티스(Novartis) 부사장성병, 발기부전, 낙태까지... 다소 민감하고 불편한 주제를 담야아 하는 상업 광고는 어떤 전략을 취해야 할까. 사회적 금기를 깬 놀라운 광고
2025-08-13 유다정 기자 -
"칸, 마케팅과 브랜드에 있어 크리에이티브가 얼마나 중요한지 일깨워 줘"… 이성하 버거킹코리아 CMO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8-12 김수경 기자 -
크리에이티브 산업의 여성 리더를 꿈 꾼다면… 칸라이언즈 'See It Be It' 무료 워크숍으로!
칸라이언즈(Cannes Lions)의 여성 인재 육성 프로그램 'See It Be It(시잇비잇; 이하 SIBI)'이 전 세계 여성 광고인들을 위한 인터랙티브 워크숍 '2025 다이제스트(The 2025 Digest)'를 연다.12일 칸라이언즈 조직위원회는 크리에이티브
2025-08-12 김수경 기자 -
2024 파리올림픽, 마지막 금메달의 주인공은 쇼메·루이비통·디올 앞세운 'LVMH'
칸라이언즈(Cannes Lions)의 럭셔리 라이언즈(Luxury Lions)는 럭셔리 제품과 경험을 통해 누구나 꿈꿔왔던 라이프스타일을 창조하고, 브랜드 충성도와 비즈니스 성과를 견인한 크리에이티브 커뮤니케이션을 높이 평가하는 부문이다.심사위원장을 맏은 마틸드 델훔
2025-08-12 은현주 기자 -
172년 전통 리바이스, '비욘세 효과'로 다시 뜨겁게… 브랜드가 문화 중심에 서는 방법
"데님 위에 데님, 심플한 흰색 티셔츠 하나로 하이패션을 보여줄게(Denim on denim, on denim, on denim. Give you high fashion in a simple white tee)", "오, 네가 나의 리바이스 청바지면 좋겠어(Oh, yo
2025-08-11 김수경 기자 -
"좋은 크리에이티브, 사회적 가치와 기술적 진보 담아내야"… 전민기 TBWA코리아 본부장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8-11 김수경 기자 -
컬럼비아, 아웃도어 브랜드 광고의 틀을 깨다… "자연은 때때로 잔혹하니까요"
자연을 마냥 아름답고 평화로운 공간으로 묘사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광고의 통념을 깬 컬럼비아 스포츠웨어(Columbia Sportswear) 광고가 공개됐다. 계속해서 이어지는 예상 밖의 자연 재해부터 통제 불가능한 날씨, 위협적인 야생 동물과의 만남, 심지어는 생존의
2025-08-08 김수경 기자 -
"광고를 본 사람들에게 일정한 감정을 전달하는가가 핵심"… 남우리 스튜디오좋 CD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8-08 김수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