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천연가스 엔진·연료공급장치 탑재기존 LNG선 대비 연비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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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 [고압 천연가스 연료공급장치]를 특허 수출한
    <대우조선해양>이
    해당 기술이 적용된 LNG 운반선 2척을 수주했다.

     

    <대우조선해양>은
    미주 지역 고객사와 지난 2주간
    총 2척의 173,400㎥급 LNG 운반선 수주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선박들에는
    <만디젤&터보>사의 [친환경 천연가스 엔진(ME-GI engine)]과
    <대우조선해양>이 자체 개발한 [고압 천연가스 연료공급자치]가
    함께 장착된다.

     

  • ▲ <대우조선해양>이 독자 개발한 [고압 천연가스 연료 공급 장치] ⓒ대우조선해양
    ▲ <대우조선해양>이 독자 개발한 [고압 천연가스 연료 공급 장치] ⓒ대우조선해양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기존 LNG 운반선들은 [이중연료 전기추진방식 엔진]을
    탑재해왔는데,
    이번에 수주된 LNG 운반선은
    이보다 20%이상 높은 연료 효율을 낼 수 있다고 한다.


    또 LNG를 주연료로 사용하면서
    이산화탄소,
    질소화합물(NOx),
    황화합물(SOx)도 기존  엔진 보다
    30%이상 감소될 것이라 전했다.

     

    <대우조선해양> 관계자의 설명이다.

     

    "연관 인프라와 시장여건이 좀 더 갖춰진다면
    앞으로 선박시장에서
    청정에너지인 LNG를
    주 연료로 사용하는 추세가
    더욱 보편화 될 것이다.

    세계 최대 선박엔진 회사에 관련 특허를 수출할 만큼
    LNG연료 선박의 핵심 기술을 확보하고 있는
    <대우조선해양>이 향후 관련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다."


    한편 <대우조선해양>은
    작년 12월에도 캐나다 <티케이>사로부터
    이와 유사한 사양의 LNG 운반선 2척을
    수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