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M3만 목표 1만 5천대…물량 확보 성공땐 4위 탈환 가능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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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자동차와 쌍용자동차가
내수시장 4위 자리를 두고 불꽃 튀는 경쟁을 펼치고 있다.4위에서 미끄러지는 순간 [꼴지]라는 불명예를 얻게 되는 만큼
양사의 신경전이 팽팽한 가운데,
2014년도 4위 수성의 키포인트는 [QM3]가 될 전망이다.지난 9일 쌍용차는
올해 내수 목표로 6만 9,000대라는 숫자를 공시했다.
같은 날 르노삼성은 영업사원 결의대회를 통해
8만대 이상을 팔겠다는 계획을 밝혔다.르노삼성 입장에서는 지난 2013년 4,000여대의 차이로 밀려
쌍용차에게 [꼴지] 타이틀을 물려받음에도
더 원대한 목표를 세운 것이다. -
지난 2010년 15만 5천여 대, 2011년 10만여 대의
준수한 성적을 거뒀다가 급추락한 르노삼성이
다시 8만대 고지로 올라가는데 있어 돌파구 역할은 QM3가 될 전망이다.르노삼성은 기존 SM시리즈 및 QM5를 통해 6만 6,000대,
QM3를 통해 1만 5,000여대를 판매하겠다는 심산이기 때문이다.결국 르노의 스페인공장에서 들어올게 될 QM3의 물량확보가 관건이다.
사전예약 첫날 1,000대가 완판 되는 등 수요자체는 꾸준한 증가세에 있고,
물량만 제때 확보가 된다면 1만5,000대의 목표달성도 가능할 전망이다.
르노삼성측은 현재까지 약 1만 여대의 물량이 예약된 상태라고 밝혔다. -
또 QM5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올해 출시 될 예정이고,
SM시리즈 역시 QM3와 유사한 모습의 페이스리프트 모델 출시설이 돌고 있는 상태라
목표달성에 한 껏 기대감이 오르고 있는 상태다.반면 쌍용차는 르노삼성 대비 낮은 목표치를 잡았음에도
다소 공격적인 목표설정이라는 평이다.지난해 내수시장에서 전년대비 34%의 수직상승률을 보인 쌍용차는
코란도C 및 코란도 투리스모 등 새롭게 출시된 모델들의 활약이 두드러졌다.
하지만 올해는 신차는 물론 페이스리프트 모델조차 전무한 상태인 만큼
4위 자리를 놓고 힘겨운 싸움을 벌이게 될 전망이다.